과거 ‘불통’의 대명사였던 국내 게임사들이 최근 유저 소통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무엇이 이들을 변하게 했을까.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지난 2021년 벌어진 ‘트럭 시위’ 열풍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의 유저 소통 행보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한다. 국내 게임사들이 유저와의 소통을 완전히 등한시했던 것은 아니다. 오래전부터 다
IT·게임업계는 그 어떤 산업군보다도 변화의 속도가 빠릅니다. 흐름을 한번 놓치면 적응하기 쉽지 않습니다. 누군가 이런 흐름을 정리해준다면 한결 이해하기 쉬울 테죠. 서대문 오락실에서는 지난 한주간 IT·게임업계에서 이슈가 됐던 일들과 그 비하인드까지도 정리해줍니다. 서대문 오락실만 잘 따라와도 흐름을 놓칠 일은 없을 것입니다. 최근 로스트아크에 대한
과거 ‘불통’의 대명사였던 국내 게임사들이 최근 유저 소통에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무엇이 이들을 변하게 만들었을까요?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지난해 벌어진 ‘트럭시위’ 열풍과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의 유저 소통 행보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합니다. 물론 국내 게임사들이 유저와의 소통을 완전히 등한시했던 것은 아닙니다. 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가 계속해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그동안 금강선 디렉터를 주축으로 유저 친화적인 정책을 계속해서 펼쳐왔다는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 RPG가 2011년부터 개발한 PC 온라인 기반의 MMORPG로 지난 2018년 11월 정식 출시됐다. 혼자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가 승승장구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2일 로스트아크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6만명을 넘어섰다. 모든 서버에 대기열이 발생할 정도로 인기였다. 신규 클래스 ‘도화가’의 업데이트가 이뤄진 날이었다. 동시 접속자 수 24만명을 기록한 지난해 8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뛰어넘은 성과다. 모험가 수와 복
최근 유저들과의 소통으로 많은 주목을 받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입니다. 로스트아크의 어떤 점이 유저의 심금을 울렸던 것일까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로스트아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는 개발 자회사 스마일게이트알피지가 2011년부터 개발한 PC 온라인 기반의 MMORPG로 지난 2018년 11월 정식 출시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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