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브랜드 '아이나비'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팅크웨어가 택시 호출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 경로 안내 서비스와 블랙박스, 자율주행 플랫폼 등 20년 넘게 모빌리티 시장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차량 호출 플랫폼을 새 먹거리로 키우기 위해서다. 팅크웨어의 자회사 아이나비모빌리티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앱) '아이나비M'을 24일 출시했다고
스타트업계에서 ‘엑시트(exit)’는 투자자가 자금을 회수하는 방안을 말합니다.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엑시트 방법은 주식시장 상장과 큰 회사에 인수합병하는 것입니다. 엑시트가 모든 창업가의 목표는 아니겠지만 그동안 노력에 대한 대가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엑시트에 성공한 창업가는 어떤 과정과 준비를 했는지 살펴보기 위해 ‘꿈을 Exit하다’라는 연재를 준비했습니다
포켓몬고(Pokemon Go) 열풍이 증강현실(AR)에 대한 폭발적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AR 기술은 실제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포켓몬고 열풍으로 AR이 정말 대단한 기술이란 게 증명됐다. AR 시장은 앞으로 매우 크게 성장할 것이다. 애플도 AR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지난 7월 26일(현지시간) 팀 쿡 애플 최고 경영자(CEO)의 목소리는 들떠있었다. 애플의 올 4~6월 실적 발표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들고 속초로 몰려들고 있다. 위치기반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GO)’가 속초에서 가능하다는 얘기가 번지면서부터다. 속초행 버스표가 동났단 이야기까지 나온다. 포켓몬이 지역 경제를 살렸으니 속초의 상징동물을 피카츄로 선정해야 한단 우스갯 소리까지 돈다. 포켓몬 고가 세계적 열풍을 일으키면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글로벌 IT 기업을 중심으로 전자지도 플랫폼을 강화하려는 경쟁이 치열하다. 위치기반서비스 등 미래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 정부도 ‘브이월드’를 중심으로 공간정보 산업을 키우려고 하지만 아직은 역부족이라는 평가다. 평일 오후 서울 강남역에서 친구를 기다리던 직장인 김신영(가명)씨. 김씨의 스마트폰이 갑자기 울렸다. 스마트폰
올해 2000억 규모 시장 형성…보험사기·교통사고 예방 효과 올해 여름 인기를 끈 SBS 드라마 ‘추적자’ 최종회에서는 차량용 블랙박스로 교통사고를 낸 진범 서지수(김성령 분)를 잡는 장면이 나온다. 단지 드라마에서만 있는 일이 아니다.최근 차량용 블랙박스 영상이 강력사건 해결에 일조한 실제 사례가 화제가 됐다. 9월 제주시 도남동에서는 30대 승객이 택시기사를 공터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올 초까지 중소형주는 대형주에 밀려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외국인 투자자가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대형주만 집중적으로 사들이면서 대형주만 오르는 ‘쏠림현상’이 심화됐다. 그러나 대형주가 이미 많이 오른 상황이라 증시 오름세가 한계에 다다르자 가격, 실적, 수급 삼박자를 갖춘 중소형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코스피 지수
한때 펀드에 가입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증권사 지점 앞에 줄을 길게 늘어섰던 시기도 있었다. 이른바 수익률이 좋다고 소문난 펀드였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바람과 달랐다. 돈이 몰리긴 했는데 수익률은 거꾸로 갔다. 펀드 덩치가 커지면서 매니저들이 시황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어려워졌고,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로 펀드를 채우다보니 지수만 겨우 따라가는 펀드가 됐다. 펀드
“전방 200m 앞에서 왼쪽 고가도로 진입입니다.” 익숙한 목소리다.켜지 않고 도로에 나서는 일이 이상하게 느껴질 만큼 내비게이션은 어느새 차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가 됐다. 불과 10여년 전만 해도 운전자라면 차량에 지도책 한 권쯤은 꽂아두고 다녔다. 첫 페이지에 대한민국 전도가 들어있고, 뒤로 가면 지역별 상세 지도가 실려있는 바로 그 책. 하지만 이제 그 지도책
▎출근하는 시민들이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보고 있다. 지난해 11월 아이폰이 출시된 후 스마트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약 240만 대 팔렸다. 전체 휴대전화 판매량인 1100만 대의 22%에 달하는 수치다. 이런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애플의 아이폰4와 삼성전자의 갤럭시S 출시 등으로 경쟁이 격화됐다. 이에
1100일 넘긴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 125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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