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비즈플레이·KT세모가게 등 다양한 협업 상품 출시
KT, 웹케시그룹에 236억원 규모 지분투자도 단행

당장 6월 중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인 ‘KT비즈플레이’, 세무지원 서비스 ‘KT세모가게’ 등의 상품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9월 중엔 웹케시그룹의 중소기업 경리업무 솔루션 ‘경리나라’를 토대로 한 ‘KT경리나라’도 출시한다. 이 밖에도 KT의 서비스와 웹케시그룹의 B2B 상품을 근간으로 하는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내놓을 방침이다. 두 회사는 마케팅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KT의 기반시설과 웹케시그룹이 보유한 B2B 특화 채널을 기반으로 상호 지원에 나선다.
KT는 웹케시그룹에 지분 투자도 한다. 촘촘한 협력관계를 다지기 위해서다. 웹케시, 비즈플레이, 로움아이티 등 3개사를 대상으로 한 KT의 투자 규모는 총 236억원이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이 주는 탁월한 경험을 KT 고객과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희망한다”면서 “글로벌 B2B 시장을 대한민국이 선도할 수 있도록 KT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다린 기자 kim.dar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양희은, 사칭 계정에 분노 “너 이름 뭐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독수리 고공비행..한화, 7연승으로 선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韓 "만나자 3번 말해" vs 金측 "오해 부추겨"…단일화 신경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DN솔루션즈 상장 철회는 시장 탓일까 과한 몸값 탓일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월간 맥짚기]기업가치 평가 시험대 열렸다...주인공 누가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