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파크는 공연 기획과 제작, 티켓 예매와 함께 일반여행업·여행중개업까지 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항공권 예약 시장에선 점유율 1위에 올라 있다. 숙박·여가 플랫폼 기업이 인터파크 인수를 노리는 건 이 때문이다. 특히 여기어때는 이 업계 1위 야놀자와 매출 격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지난해 야놀자 매출은 2888억원, 여기어때는 1287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최대주주 이기형 인터파크 대표와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지분 28.41%가 매물로 나온 상태다. 인터파크 자회사는 매각 대상에서 빠졌다. 예비 입찰은 이달 말 이뤄질 예정이다.
선모은 인턴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내 개인정보도?" 불안한 롯데카드 가입자…접속자 폭주에 앱 지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납부능력 없는 국민, 국세체납액도 5000만원까지 탕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