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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일 펄어비스 의장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도깨비’ 기획”
- 현실 느낌 받게 메타버스 요소 반영…한국적 요소들 많이 담아내
펄어비스 액션 스타일을 담으면서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형태 구상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는 “온 가족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도깨비들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게임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제작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이어 “도깨비는 신나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어렸을 때 봤던 ‘고스트 버스터즈’ 영화에 대한 오마쥬를 언급하며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특징을 잘 조화한다면 색다른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는 아빠로서 아이와 같이 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개발 취지와 “아이들과 공감하면서 웃을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 됐으면 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도깨비의 이야기가 진행되며 다양한 도깨비들을 만나고, 수집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도깨비와 관련된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하고, 고유의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도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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