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 수익성 개선 전망에 6.33% 상승마감

카카오뱅크는 이용고객이 1700만명을 넘었다는 소식에 3.92% 상승했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4년 만에 이용고객이 1700만명을 넘어섰다. 카카오(3.91%)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7거래일 만에 상승했다. 24일 외국인과 기관은 카카오를 각각 143억원, 44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77포인트(0.07%) 상승한 1037.03으로 마감했다. 투자자별로 개인이 2137억원을 순매수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859억원, 1150억원을 순매도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 셀트리온제약(4.51%)과 셀트리온헬스케어(3.84%)는 하락했다.
펄어비스는 증권가의 수익성 개선 전망에 6.33% 상승했다. 리딩투자증권은 23일 펄어비스에 대해 메타버스 게임을 기반으로 올해 3분기 흑자 전환에 이어 4분기부터는 본격적인 이익 증가 구간에 돌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유성만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펄어비스는 ‘도깨비’와 같은 메타버스 게임에서도 수혜가 있지만, 무엇보다 모바일 환경에서 가장 메타버스를 잘 구현할 수 있는 엔진을 활용한 비즈니스가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올해 3분기 영업이익 96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 운동시간 안줘"…법무부 "실외운동 똑같이 실시 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준호♥김지민 오늘 결혼…하객 수에 '깜짝'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의대생 ‘전원 복귀’ 선언에…교육부 “대학·관계부처와 논의 필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무상증자’ 현대바이오 상한가, FDA 허가 신청에 HLB생명과학도 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