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 유기농 햅쌀 마켓컬리 통해 판매
생필품 출시로 고객 접점 확대 전략

삼성생명은 26일부터 마켓컬리를 통해 유기농 햅쌀 '삼성생명미(米)'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삼성생명미(米)는 올해 수확한 국내산 햅쌀 3종이다. 햅쌀 이름은 삼성생명의 상품인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 '든든플러스 종신보험' 등을 붙였다. 라벨 옆 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각 상품의 상품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생필품에 보험상품 홍보를 더한 이색 마케팅이다.
삼성생명의 외도(?)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4월에는 이마트∙롯데칠성과 협업해 생수 '삼성생명수(水)'를 내놓기도 했다.
당시 삼성생명은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환아 의료비 지원사업에 활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쌀 판매 때도 한 세트당 1000원을 적립해 지역아동센터 식비 지원에 사용한다.
삼성생명 배미향 마케팅팀장(상무)은 "삼성생명미(米) 출시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 환원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도 지난 8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마케팅 일환으로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MDTI 드링크’를 선보인 바 있다. 이밖에 신한라이프도 올 초 라면 제품인 '신한생면'을 출시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LG화학 향한 행동주의 공세, 해프닝으로 끝나나[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나는 행복합니다' 한화, 19년 만 KS 진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돈 모아 집 사' '갭투자 의혹' 이상경 국토차관, 사의 표명(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VC 한파 속 산업자본이 움직인다"…포스코, 철강 넘어 기술에 베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中 이노벤트 초대형 딜에 와이바이오로직스 삼중항체에 쏠리는 눈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