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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손보협회장, 신년사 발표…핵심 키워드는 ‘디지털’과 ‘실손보험’

정희수 생보협회장 "고객 신뢰·디지털 대전환" 강조
정지원 손보협회장 "실손보험 정상화·빅테크 규제"

 
 
정희수 생보협회장 [사진 생보협회]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이 내년 핵심 과제로 고객신뢰, 디지털혁신, 시장개척을 강조했다. 정지원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정상화를 꼽았다.  
 
먼저 정 회장은 31일 신년사에서 "소비자와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노인 돌봄 산업에서 경영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며 "보험금 지급과 직접 관련이 없는 단순 민원은 협회를 중심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맞춰 생보산업의 '디지털 대전환'을 촉진할 것을 강조했다. 종합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건강·자산관리, 간병서비스 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규제 개선에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 회장은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인 만큼 생보산업의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보협회장 "실손보험 정상화 중요 과제"

정지원 손보협회장 [사진 손보협회]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도 신년사를 발표하며 내년 사업추진 과제로 ▲손보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 ▲소비자 신뢰 강화 ▲실손보험과 자동차보험의 안정적 운영 지원 ▲사회 경제변화에 따른 보험 역할 강화 등을 꼽았다.
 
정 회장은 "실손의료보험의 정상화는 2022년에도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보험금 누수의 주된 원인인 백내장이나 도수치료 등 문제 비급여 항목에 대해 관계부처와 함께 보험금 지급에 대한 합리적인 기준을 만들어 과잉진료를 차단할 것"이라며 "그 외 문제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도 사례를 모니터링하고 공정한 지급기준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동차보험의 과잉청구 문제도 시급한 현안이라고 진단했다. 또 빅테크의 보험시장 진출에 대해 규제의 필요성을 역설, 합리적 규율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당국과 긴밀히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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