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포커스
[신화] (차이나 트렌드) 5800:1의 경쟁률을 뚫은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빙둔둔'
- [신화] (차이나 트렌드) 5800:1의 경쟁률을 뚫은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빙둔둔'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념품 판매점은 빙둔둔 관련 제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것은 물론이며 외국 선수와 올림픽 팬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한 모나코 왕자 알버트 2세 역시 아이들을 위해 빙둔둔 클레이 인형 2개를 가지고 고국으로 돌아간 것으로 전해졌다.

일본 니혼TV 아나운서 츠지오카 기도우(辻岡義堂)도 빙둔둔 배지 수집에 열렬한 모습을 보여 '기도우 둔둔'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츠지오카는 "빙둔둔을 일본으로 갖고 와 달라는 메시지를 수없이 받고 있다"며 "빙둔둔을 최대한 많이 구매해 옷 대신 빙둔둔으로 가방을 채울 것"이라며 빙둔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판다는 중국을 상징하는 동물"이라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공식 마스코트로 판다 캐릭터를 선정한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2008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푸와(福娃·복덩이 인형) 중 하나인 징징(晶晶) 역시 판다였다고 전했다.

토마스 바흐(Thomas Bach) IOC 위원장은 2019년 마스코트 제막식에서 "빙둔둔은 중국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멋진 홍보대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그리고 올해 빙둔둔은 이러한 기대에 부응했다. 크리스토프 두비(Christoph Dubi) IOC 수석국장은 최근 빙둔둔에 대해 "활기차고 재미와 위트까지 겸했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찼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약품, 영남권 산불 피해 주민에 구호물품 지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5세’ 김종민 경사…공개 열애 8개월만, 오늘(20일) 결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학서 강의한 아파트 관리소장 징계받은 이유[슬기로운회사생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에어로 유증 여전히 물음표…또 제동 걸렸다[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