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는 시간보다 어떤 영화를 볼지 고민하는 시간이 더 길다. 매일 같이 쏟아지는 OTT 홍수 속에서 한 번쯤 볼만한 콘텐트를 소개한다. 수십년간 사랑을 받은 미국 드라마 '프렌즈'부터 화제의 강철부대2 비하인드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트를 가져왔다.
━
BTS도 본 미드 '프렌즈', 왓챠에서 전 시즌 순차 공개
1994년부터 27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미국 드라마 '프렌즈'가 왓챠를 통해 전 시즌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프렌즈'는 뉴욕 맨해튼의 아파트에서 동고동락하는 레이첼, 모니카, 피비, 로스, 챈들러, 조이 여섯 친구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시트콤 드라마다. 여섯 친구의 얽히고설킨 관계와 재밌는 에피소드로 시즌이 거듭할수록 흥미진진한 전개를 선보여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이 드라마는 10년 동안 프라임타임 에미상에 62번 노미네이트 되고 6번이나 수상하기도 했다. '프렌즈'는 국내에서 영어 회화의 교과서로도 불린다. 방탄소년단(BTS)의 RM 등 유명 스타가 영어 공부를 위해 이 드라마를 즐겨본 것으로 유명하다.
━
화제의 '강철부대' 시즌2 비하인드 영상, 시즌 독점 제공
대한민국에 특수부대 열풍을 일으킨 '강철부대'가 압도적인 피지컬과 능력치, 비주얼까지 갖춘 최정예 참가 대원 32인과 함께 새롭게 돌아왔다. 시즌은 화제의 밀리터리 서바이벌 예능 '강철부대' 시즌2의 비하인드 영상을 독점 제공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시즌에서 참가 대원의 치열한 경쟁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비하인드 콘텐트가 공개된다. '강철부대' 시즌2의 본편도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20분 시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즌 이용권을 구매했다면 시즌1도 시청할 수 있다.
━
'소년심판' 속 김혜수-이정은 케미, 영화 '내가 죽던 날'에서 확인
영화 '내가 죽던 날'은 형사 현수가 범죄 사건의 주요 증인인 세진의 실종 사건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현수는 자신과 닮은 세진의 뒤를 쫓으며 사건 뒷면의 진실에 다가선다. 세진은 아버지와 오빠의 범죄 때문에 자살을 시도한다. 현수는 세진에게서 남편의 외도로 일상을 잃어버린 자신을 발견하고 그의 아픔에 공감한다. 영화는 현수와 세진이 비슷한 상처로 연결되는 모습을 통해 관객에게 위로를 선물한다. 김혜수가 주연을 맡은 이 영화에는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심판'에서 김혜수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 이정은도 나온다. 두 배우의 '케미'를 또 다른 작품에서 확인하고 싶다면 웨이브에서 '내가 죽던 날'을 감상하자.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