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박재범 소주’ 가로수길 상륙…원소주 팝업 ‘힙’하게 돌아온다
- 가로수길에 ‘원소주 원모어’ 팝업스토어 오픈
100% 현장 선착순 예약, 1만병 한정 판매
디제잉 공연부터 시음바까지 이벤트 다양

출시 첫날부터 ‘오픈런’ 현상을 일으키며 일주일 만에 2만병 완판을 기록한 박재범표 ‘원소주’가 가로수길에 상륙했다.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선보인 첫 번째 팝업 스토어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가로수길에 두 번째 팝업을 열 예정이다.
가수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오는 16일부터 5일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나이스웨더 마켓’에서 ‘원소주 원모어’ 팝업스토어를 열고 ‘원소주’ 제품 1만개를 선착순 추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지난달 25일부터 일주일간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원소주’를 한정 판매해 초도 수량 2만 병을 완판시킨 바 있다. 오픈 첫날부터 매장 앞에 줄을 서는 오픈런 현상이 일어났고, 예약 폭주로 원스피리치 홈페이지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원소주를 맛보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콘셉트도 새로워졌다. 원스피리츠 측은 “더현대 서울의 팝업스토어가 원소주의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콘셉트를 강조했다면, 이번 나이스웨더 ‘원모어 팝업스토어’는 ‘힙한 무드’를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1시간 30분씩 2부로 나눠 디제잉 공연이 펼쳐지는 등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는 설명이다. 원소주를 샷으로 즐길 수 있는 ‘원샷 패키지’를 선보이는 테이스팅 바도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방문객들을 위한 굿즈도 준비됐다. ‘원샷 패키지’를 구매하면 원소주 로고가 박힌 니트 잔술과 백설기가 제공되며, 세척 후 잔을 가져갈 수 있는 파우치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로고가 들어간 유기 잔, 원카드, 지거(계랑컵)·쉐이커, 가죽 컵받침 등 다양한 원소주 굿즈들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팝업스토어 운영은 100% 현장 선착순 예약으로 이뤄지며 하루 한정 판매 수량만큼의 인원만 예약이 가능하다. ‘원소주’는 1만4900원에 판매되며 오는 3월 말부터 원소주 자사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지난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서 보여주신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지난번 한정 판매에서 원소주를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채영 기자 kim.chaeyoung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계엄 후 사흘` 원격 삭제된 尹 비화폰…경찰, 증거인멸 수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임성언 측 “남편, 수백원대 사기꾼? 확인 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경찰, '내란 혐의' 한덕수·이상민 소환…"증언과 다른 정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대선전 막차…5월 막바지 자금조달 나서는 기업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알테오젠-MSD, 내달초 PGR 개시 여부 결정…키트루다SC 출시 분수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