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립 75주년 앞두고 기념 메시지

25일 재계 등에 따르면 구 회장은 전날 사내 방송으로 방영된 창립 75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우리, LG인이었습니다’에 출연해 “지난 75년, LG의 여정에는 늘 한결같은 고객의 사랑과 우리 LG인들의 도전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LG의 더 가치 있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해당 다큐멘터리는 전체 7분 분량으로, LG의 도전과 혁신, 고객 감동을 이뤄낸 순간 등이 담긴 콘텐트다. 해당 연도에 태어났거나 주요 시점과 관련 있는 임직원 등 75명이 출연해 40여 개의 에피소드를 전했다.
LG는 2주일 동안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줍깅(줍다+조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임직원이 아니라도 LG화학의 기부 챌린지 애플리케이션 ‘알지?(rz)’에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줍깅에 참여하는 사진을 앱에 올리면 기부금이 적립된다.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전달된다.
LG는 또한 서울 영등포에 있는 무료 급식소 ‘토마스의 집’ 운영비도 지원한다. 토마스의 집은 한국 최초의 행려인 대상 무료 급식소다. 하루 500여명이 이곳에서 한 끼를 해결한다. 33년 동안 매일 이곳에서 봉사 활동한 정희일 할머니는 ‘LG의인상’을 받기도 했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첫 구형 '징역 10년'…특검 "반성커녕 법기술로 본질 흐려"(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혜리, 올해도 크리스마스 함께 보낸 상대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첫 구형 '징역 10년'…특검 "반성커녕 법기술로 본질 흐려"(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韓 상륙한 글로벌 AC들…“사무실 제공부터 해커하우스 운영까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면역항암제 왜 듣지 않았나…지니너스 "지친 T세포 깨우기보다 만들지 말아야 했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