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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이미용업계 디지털 전환 나선다…“상생 혁신모델 만들 것”

KT 서비스 북부와 이미용업 프랜차이즈사 DX 사업 협약 체결

 
 
KT가 이미용업계 디지털 전환에 나선다.[연합뉴스]
KT가 이미용업계 DX(디지털전환)를 위해 팔을 걷어붙인다. 17일 KT 서비스 북부는 이미용업 프랜차이즈사 뚜르어스 등 8개 기업과 보라매파크스퀘어에서 이미용 DX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미용 업종은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생활업종이다. 전국의 이미용 사업장 규모는 약 14만개로 추정된다. 최근엔 매장 디자인 및 프로세스에 DX 시도가 늘어나면서 미용을 위한 기능적인 공간 외 커뮤니케이션과 힐링 공간으로 역할을 넓혀가고 있다.
 
KT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미용실이라는 공간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이미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운영 소상공인과 매장 이용 고객 모두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다.  
 
먼저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전화응대‧예약‧주문‧가게홍보까지 대신해주는 서비스인 ‘사장님 AI비서팩’과 ‘AI방역로봇’을 이미용 솔루션의 서비스에 적합하게 설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지역 상생형 종합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는 뚜르어스는 이미용 산업에서 필요한 교육, 제품 공급, 디자이너 양성, 인력매니지먼트, 살롱관리, 그 외 전국 어디서나 통용되는 페이 서비스 등 모든 영역을 통합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STC는 타월 관리부터 매장 유지보수까지 올인원 관리를 해주는 ‘웰리살롱토탈케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CJB는 이미용 재료 유통 등 리테일 서비스를 맡는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50년의 상품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사와 함께 이미용 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영역을 연구 및 개척하며 미용 트렌드의 지속성을 위한 미용 교육 컨텐트를 제작 할 예정이다.
 
KT 그룹사 일부도 이미용 협약에 적극 참여한다. KT 서비스 북부는 미용실 대상의 통신과 방역서비스 및 협약사의 솔루션 상품을 패키징해 제공하는 영업채널로 역할을 수행한다. 매장 내 편리한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로가 지원하며, K뱅크와 협업해 이미용 창업을 원하는 소상공인에게 유리한 대출을 지원하는 등 금융 상품 제공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본 행사는 전국 이미용업계 사장님들의 현실적인 고충을 해결하고 사업 성공의 니즈를 해소하기 위한 상생의 약속”이라면서 “총 9개 참여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모아 이미용 업계 창업과 성공을 위한 운영혁신, 이용고객의 편의성과 서비스 강화를 통해 상생과 지속 성장 가능한 생태계와 상생 혁신모델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김다린 기자 quill@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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