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나 시세 대폭락에 감시 강화
연준 고강도 금리 인상에 흔들
도지코인 둘러싼 손해배상 갈등

빅데이터 전문 기업 티디아이(TDI)가 가상화폐(코인) 관련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대장 코인들이 큰 폭으로 추락하자 검색량이 치솟았다.
가상화폐와 관련해검색어로 가장 많이 찾아본 검색어는 ‘가상화폐 전망’이었다. 뒤를 이어 ‘가상화폐 세금’, ‘가상화폐 거래소’, ‘가상화폐 규제’, ‘가상화폐 폭락’, ‘가상화폐 자살’로 집계돼 가상화폐 시장의 암울한 분위기를 나타냈다.
미국의 금리 인상이 가파르게 진행되면서 안전자산을 찾으려는 투자 심리가 강해지고 위험자산인 가상화폐에 대한 기피 심리가 커진 점도 한 배경으로 작용했다.


13일엔 이더리움이 1년여 만에 지지선인 200만원 밑으로 추락하자 검색량이 3만8000건을 돌파했다. 이는 최근 2주(6월 7~21일) 동안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이어 14일엔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3000만원 선이 붕괴되자 검색량이 21만8170건으로 치솟았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1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하는 ‘자이언트 스텝’을 결정했을 때도 비트코인이 급락하자 투자시장의 관심이 쏠렸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를 대표하는 코인으로 대장 코인이 흔들리자 투자심리가 크게 요동친 것이다.
도지코인은 지난 19일에 최근 10일 기간 중 가장 높은 검색량(총 1만500여건)을 기록했다. 가상화폐 투자자 키스 존슨이 지난 16일(현지 시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와 테슬라·스페이스X를 상대로 2580억 달러(약 333조7000억원) 규모의 손해배상 소송을 내자, 머스크가 도지코인 추가 매수 입장을 밝히면서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