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마 오기 전에 사자”…우산·제습기 등 장마템 매출 751% ‘껑충’
- 11번가, 장마 대비 아이템 매출 8배 상승
포켓 우산, 크성비 선풍기 등 미니 사이즈 인기
언제 올지 모르는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 아이템

특히 제품 중 ‘제습기’는 751%, ‘레인부츠(장화)’는 497%, ‘우의’는 236%, ‘우산’은 182%, ‘탈취제’는 30%, ‘제습제’는 21% 늘었다.
장마 대비 아이템 매출이 늘면서, 11번가는 올해 인기를 끌 제품 특징 등을 발표했다. 먼저 11번는 올여름 트렌드로 ‘미니멀’을 꼽았다.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예측 불가능한 장마철 날씨에 휴대가 용이한 초경량 제품인 ‘포켓 우산’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포켓 우산은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작은 우산을 의미하는데, 보통 접었을 때 길이가 15~20cm, 무게 150~200g 정도로 작은 핸드백과 가방 사이드 주머니 등에 넣을 수 있어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 측은 “최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0.5파운드(약 200g)의 가벼운 무게에,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우산을 판매 중”이라며 “핸드백처럼 멜 수 있는 크로스 미니백 형태의 우산도 있다”고 설명했다.

장화 역시 목이 짧은 ‘숏 디자인’을 인기 제품 형태로 예상했다. 11번가 측은 “비가 언제 내릴지 모르는 날씨에 목이 짧은 숏 디자인 부츠가 목이 긴 부츠보다 평상시 부담 없이 신을 수 있기 때문에 올여름 이 같은 크기가 작은 장마 대비 아이템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다시 돌아가는 M&A 시계…대기업이 이끈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코요태 몰라?”..신지♥문원, ‘상견례’ 영상 논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주4.5일제 시작될 시점은?” 질문에 대답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다시 돌아가는 M&A 시계…대기업이 이끈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브릿지바이오 인수 파라택시스, "한국의 스트래티지 되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