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마 오기 전에 사자”…우산·제습기 등 장마템 매출 751% ‘껑충’
- 11번가, 장마 대비 아이템 매출 8배 상승
포켓 우산, 크성비 선풍기 등 미니 사이즈 인기
언제 올지 모르는 국지성 집중호우 대비 아이템

특히 제품 중 ‘제습기’는 751%, ‘레인부츠(장화)’는 497%, ‘우의’는 236%, ‘우산’은 182%, ‘탈취제’는 30%, ‘제습제’는 21% 늘었다.
장마 대비 아이템 매출이 늘면서, 11번가는 올해 인기를 끌 제품 특징 등을 발표했다. 먼저 11번는 올여름 트렌드로 ‘미니멀’을 꼽았다.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예측 불가능한 장마철 날씨에 휴대가 용이한 초경량 제품인 ‘포켓 우산’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포켓 우산은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작은 우산을 의미하는데, 보통 접었을 때 길이가 15~20cm, 무게 150~200g 정도로 작은 핸드백과 가방 사이드 주머니 등에 넣을 수 있어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11번가 측은 “최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도 0.5파운드(약 200g)의 가벼운 무게에,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우산을 판매 중”이라며 “핸드백처럼 멜 수 있는 크로스 미니백 형태의 우산도 있다”고 설명했다.

장화 역시 목이 짧은 ‘숏 디자인’을 인기 제품 형태로 예상했다. 11번가 측은 “비가 언제 내릴지 모르는 날씨에 목이 짧은 숏 디자인 부츠가 목이 긴 부츠보다 평상시 부담 없이 신을 수 있기 때문에 올여름 이 같은 크기가 작은 장마 대비 아이템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아들 ‘군대 면제’”…가짜뉴스 올린 이수정, 10분만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악!' 김도영 햄스트링 손상, 첫 부상보다 심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김문수, ‘선심성 공약’ 오십보백보…“빚내서 정권 잡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고금리 끝물…'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귀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분석 단가 1/4? 저커버그가 꽂힌 소마젠, 빌리언셀’ 수주 쓸어 담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