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상반기 체크카드 ‘탑10’을 소개합니다…무조건 적립·캐릭터 대세

카드고릴라, ‘2022년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 발표
무조건 적립 카드 ‘우리 010PAY 체크카드’가 1위

 
 
카드고릴라, ‘2022년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 [사진 카드고릴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2년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발표하며 무조건 적립 카드인 ‘우리 010PAY 체크카드’가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집계는 1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 조회수 및 신청 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우리 010PAY(페이) 체크카드’로 전월 실적 관계없이 모든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된다. 매월 10일은 응카데이로 1만원 한도 내에서 10% 적립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삐삐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플레이트 2종이 추가 출시됐다.
 
2위는 ‘#오하쳌(오늘하루체크)’가 차지했다. 대중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온라인 패션 플랫폼, OTT(온라인동영상), 공연티켓 등의 쇼핑·여가 할인까지 갖췄다. 해외겸용으로 발급받을 경우 해외 결제 시 5%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다이노탱과의콜라보 플레이트 출시 이후 꾸준히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3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딥드림) 체크’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 실적, 적립 한도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되며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3배,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 되는 무조건 적립 카드다.
 
4위는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다. 연회비 5000원으로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월 최대 2만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5위는 스테디셀러 체크카드 ‘KB국민 노리체크카드’가 차지했다.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부터 도서, CGV, 놀이공원, 푸드 등 여가 할인까지 갖춘 전방위 할인 체크카드다.
 
6위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로 일정 기간마다 변경되는 캐시백 프로모션과 선택 가능한 카카오프렌즈 플레이트를 제공한다. 7위를 차지한 ‘NH20 해봄 체크카드’는 교통, 통신 등 생활 할인과 함께, 카드 발급 시 여행해봄·놀이해봄 중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8위는 ‘KB국민 위글위글첵첵 체크카드’로 생활 할인과 함께 텐바이텐, 인터파크티켓, 안경점 등 다양한 곳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위는 생활, 간편결제, 해외, 공항라운지 등 할인을 갖춘 ‘우리 카드의정석 COOKIE CHECK(쿠키 체크)’가, 10위는 4단계의 전월 실적 구간으로 소비 금액에 따라 할인을 챙길 수 있는 ‘신한카드 Hey Young(헤이 영) 체크’가 차지했다.
 
고승훈카드고릴라 대표는 “최근 체크카드는 플레이트 및 혜택처가 다양해지며 주 사용층인 10~20대에게 결제수단 이상의 소장품이 되고 있다”면서 “하반기에는 대중교통 소득공제율 인상 등으로 인해 체크카드를 서브카드로 쓰는 직장인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오세훈 서울시장, 대선 불출마…“비정상의 정상화 위해 백의종군”

2위믹스 생태계 구축으로 국내 블록체인 시장 선도한 위메이드

3 오세훈 서울시장, 대선 불출마 선언

4‘산불사태’ 국민성금 1328억원 모여

5커피값 올려야 생존하는 저가커피의 딜레마

6농심-삼양의 '60년 라면전쟁'...K-푸드, '세계의 별'로 만들다

7주유소 기름값 9주 연속 하락…미국 상호관세 발표 영향

8비트코인 10만 달러 '재탈환' 시동?...연준 '유동성 언급'에 8만 3천 달러 반등

9 트럼프 “일부 예외 있을 수 있지만, 상호관세 10%가 하한선”

실시간 뉴스

1오세훈 서울시장, 대선 불출마…“비정상의 정상화 위해 백의종군”

2위믹스 생태계 구축으로 국내 블록체인 시장 선도한 위메이드

3 오세훈 서울시장, 대선 불출마 선언

4‘산불사태’ 국민성금 1328억원 모여

5커피값 올려야 생존하는 저가커피의 딜레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