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서 어떤 카드 쓸까…캐시백·공항픽업·라운지 챙기자
‘핀트 카드’, 해외 겸용으로 리뉴얼
와이어바알리·롯데카드·신협중앙회 등도 선봬
해외여행 관련 상품 결제 시 할인 및 적립 혜택 제공, 휴가 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카드들이 연이어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겸용(VISA)으로 새롭게 출시된 핀트 카드는 결제처가 해외까지 확대됐다. 해외 겸용 핀트 카드는 기본 적립 0.2%에 더해 잔돈 쌓기 설정 시 추가 0.2%, 핀트 투자 운용 시 추가 0.2% 캐시백이 제공돼, 카드 결제 금액의 최대 0.6%의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핀트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7월 11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는 ‘50일의 썸머 이벤트’를 통해 1.4%의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기간 해외 겸용 핀트 카드 결제 고객들은 최대 2.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매주 다른 미션이 제공되는 ‘위클리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10명을 추첨해 핀트 카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핀트 머니 20만원을 지급한다.
해외 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는 최근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를 출시하고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는 와이어바알리가 비자(VISA)와 손잡고 출시한 외화 선불카드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해외 결제한 고객에게 월간 결제 금액의 최대 5%를 익월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인당 지급 가능한 캐시백은 이벤트 기간 내 합산 최대 5만원이다.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이용 금액 및 취소·환불 금액은 캐시백 금액 산정에서 제외된다.

또 국내 출발 국제선 항공요금을 트래블엔로카 카드로 결제 시 해외에서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후유·장애 시 최대 2억5000만원 등을 제공하는 해외여행자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시 유용한 부가혜택 혜택도 있다. 국내 및 해외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차량 이동 서비스 ‘MOVV’ 3만원 이용권 바우처와 해외 짐 배송 및 보관 서비스 ‘굿럭’ 3만원 이용권 바우처, 국내외 공항에 위치한 ‘The Lounge’ 제휴 공항 라운지 1회 무료 이용권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신협중앙회는 최근 급증한 여행 수요에 맞춰 해외여행 특화상품 ‘에어머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에어머니 체크카드는 결제 때 적립되는 항공포인트 에어머니로 제휴처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고 각종 여행 관련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전 가맹점에서 3만원 이상 결제 시 0.5%의 에어머니가 적립되고, 전월 실적 충족 요건과 적립 한도가 없다. 해외이용 수수료인 결제 수수료(결제금액의 0.25%), 현금인출 수수료(건당 3달러), 잔액조회 수수료(건당 0.5달러) 등도 면제된다.
윤형준 기자 yoonbr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청년이 머무는 도시로!" 경주시, 올해 105억 규모 청년정책 운영
2"2027년에는 포항산 연어 나온다"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순항
3수원 광교호수공원에 500명 모여…‘함께고워크’ 캠페인은 무엇?
4"망한거 아닙니다"...홈플러스, 고객·매출 더 늘었다
5또 터진 금융사고...‘취임 100일’ 강태영 농협은행장, 무거운 어깨
6금감원, 美 상호관세 대응 ‘총력’…매주 원장 주재 회의
7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5' 주관기관으로 코스포·벤기협·VC협회 선정
8"만화왕국 日에서 1위 매출이 네이버웹툰?"...라인망가, 앱 매출 날았다
9HDC현대산업개발, 시공혁신단 구조자문 활동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