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동향] 中 우한 ICV 시험장 프로젝트 준공
(중국 우한=신화통신)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 ICV(스마트 커넥티드 자동차) 시험장 프로젝트가 5일 준공됐다.
우한 경제기술개발구 둥징허(東荊河) 부근에 위치한 ICV 시험장은 중국건축(中國建築) 제2공정국 화둥(華東)공사가 투자·건설·운영하는 프로젝트다. 총투자액은 40억 위안(약 7천685억6천만원), 부지는 약 0.87㎢로 이곳에는 10대 환경 테스트 구역, F2급 국제 레이싱 트랙 등이 들어섰다. 이곳은 주로 ▷빅데이터 ▷5G ▷엣지 컴퓨팅 ▷병렬 운전 등 기술을 통해 ICV의 연구·테스트·인증 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개에 따르면 10개 환경 테스트 구역에서 각 기능의 테스트 구역은 주행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고 전방위적으로 자동차 성능을 측정한다. 예를 들어 극단적인 환경을 구현한 테스트 구역에서는 바람·비·천둥·번개 등과 같은 다양한 기상 환경을 시뮬레이션한다. 또 다기능 테스트 구역은 움직이는 벽을 이용해 ▷교통 체증 ▷긴급 상황 ▷자동 주차 등의 환경을 시뮬레이션한다.
리지신(李紀昕) 중건(中建)2국 우한 ICV 시험장 프로젝트 책임자는 "우리의 시험장은 ▷고속도로 순환 노선 ▷도시 간선 도로 ▷마을 도로 등의 도로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며 "ICV 보급 이전에 모든 테스트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라부부 50% 할인에 좋아했는데…'날벼락' 맞았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홍진경, 22년 만에 이혼…유튜브서 입장 밝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 푹 김건희 "아무 것도 아닌 제가 심려끼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홈플러스 4개점 인수 관련 대출 5800억, 만기 1년 연장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