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뇌전증 치료제 매출 및 기술수출 늘어

다만 세노바메이트 매출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올해 2분기 세노바메이트의 매출은 4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했다. 처방수(TRx)도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3만9775건을 기록했다. 지난 6월에는 1만4000건 처방돼, 지난 10년간 발매된 경쟁 약물의 출시 26개월차 평균의 약 2배 수준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해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최근 미국 내 마케팅과 영업 활동에 비용을 투입했다.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유로파마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올해 안으로 호주·메나(MENA) 지역에도 세노바메이트를 기술수출할 예정이다. 유럽 내 협력사인 안젤리니파마를 통해 핀란드와 스위스, 스페인, 프랑스 등에서도 연내 세노바메이트를 발매할 계획이다.
SK바이오팜은 카리스바메이트를 비롯해 차세대 뇌전증 신약 'SKL24741'과 조현병 신약 'SKL20540', 표적항암신약 'SKL27969' 등 파이프라인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진단 영역에서는 뇌전증을 예측, 감지할 수 있는 의료기기의 국내 임상을 올해 추진할 계획이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바이오오케스트라와 마이크로 리보핵산(miRNA)을 표적하는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있다"며 "유빅스테라퓨틱스와 표적 단백질 분해(TPD)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항암 신약도 연구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 중"이라고 했다.
선모은 기자 su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러브버그, 7월 중순이면 사라질 듯…살충제까지 쓸 필요 없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주담대 6억 규제'로도 집값 못 잡으면…한은이 내놓은 대책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신평 3사, 롯데지주·롯데케미칼 신용등급 일제히 강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4연상했던 에이비온, 29.75% 급락한 사연…유틸렉스 ‘강세’[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