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얼 CB 신용관리 서비스 제공
금융거래 정보 반영해 점수 향상

국민은행은 기존 제휴사인 NICE의 신용평점 조회, 신용정보 변동사항 알림, 점수 올리기 등 서비스에 더해 KCB와 제휴로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신용점수 관리가 가능해졌다.
우선 국민은행은 금융거래 정보를 활용한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용점수 올리기’는 고객이 마이데이터 API를 통해 연결한 금융거래 정보 중 신용점수 향상에 유의미한 정보를 찾아 신용평가에 반영해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제공되던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납부정보 등 고객 정보와 마이데이터로 수집한 예·적금, 보험, 증권, 연금 거래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신용점수에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국민은행은 ‘마이데이터 보고서’ 서비스도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마이데이터(MyData) 스코어’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MyData 스코어’는 금융기관이 대출, 카드발급 등 심사 시 기존 신용점수를 보완하는 정보로 활용 가능한 데이터다. 이외에도 ‘마이데이터 보고서’ 이용 고객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등록한 자산·지출·부채 등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신용점수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실질적으로 고객의 신용도를 개선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신용관리 서비스 구현을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제휴사와 협업을 통해 고객의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신용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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