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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물 대신 보리차"....하늘보리 대용량 판매량 11%↑

하늘보리 대용량 판매량, 2년 전보다 21%↑
"물 대용으로 보리차 마시는 소비자 증가"

 
웅진식품 보리차 음료 ‘ 하늘보리’ 이미지. [사진 웅진식품]
 
최근 집에서도 물 대신 보리차를 박스 채로 구비 해두고 음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웅진식품에 따르면 올해 1월~9월까지의 1.0L 이상 하늘보리 대용량 제품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 가량 증가했다. 이는 2년 전에 비하면 약 21%가 늘어난 규모로 최근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웅진식품은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선보인 대용량 무라벨 제품 ‘하늘보리 에코’도 분리수거 및 재활용 편의성을 장점으로 구매량이 늘면서 성장세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보리차는 특유의 구수함과 시원함으로 타겟층에 국한되지 않고 계절감없이 남녀노소 마실 수 있어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기존 500mL, 325mL 등 중소용량과 더불어 대용량 제품 판매가 함께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하늘보리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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