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견기업 주간에 인증서 수여 예정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수출 유망 상품과 생산기업을 선정해 해외 마케팅, 연구개발(R&D), 금융 등 지원 사업에 해당 기업이 참여하면 가점을 주거나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현재 세계일류상품은 세계 시장 점유율 5% 이상, 점유율 5위 이내 요건을 충족한 상품이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7년 안에 세계 점유율 5%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말한다.
산업부는 오는 14~18일 중견기업 주간에 선정된 기업에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산업부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업종별 협의체를 구성해 경영 노하우와 성공 경험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고 지역 순회 설명회를 통해 수출 유망 상품 발굴 등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홍주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은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에 대해서는 지사화 사업, 글로벌 파트너링 사업 등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중견기업 전용 연구개발(R&D) 사업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leoybh@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의료 취약계층 위한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소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여신' 페이지 스피라넥, 팬과 언론 모두 홀린 화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투자 실수하면 배임죄로 감옥행…어떻게 사업하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문어발 확장의 부메랑…스마트스코어 정성훈 회장 피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MSCI+FTSE 겹경사...의미와 전망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