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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상장 준비 ‘밀리의 서재’, 소비자 이용률 괜찮네

[빅데이터로 보는 경제 동향]
기기설치·월간활성 업계 선두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통신업체 KT와 전자책 서비스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올해 2월 협업했다. 행사 소개 모델이 전자책을 보고 있는 모습. [사진 KT]
 
국내 전자책 서비스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기업공개(IPO) 시장에 등장했다.  
 
지난 4·5일 밀리의 서재 수요 예측을 진행한 결과, 희망공모가액은 2만1500~2만5000원, 상장 공모주식수 200만주, 공모예정액은 430억~500억원에 이른다. 수요 예측은 7일까지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한 뒤 22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유진투자증권은 “밀리의 서재 공모가가 52.7% 할인 수준으로 안정적 실적 성장”을 전망했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10월(1~31일) 기준 밀리의 서재와 비슷한 예스24 eBook, 알라딘 전자책, 교보 eBook의 기기설치수와 설치수 대비 월간활성사용자수(MAU)를 비교 분석해봤다.
 
전자책 앱 기기설치수와 설치수 대비 월간활성사용자수(MAU)
기기설치수에서는 밀리의 서재가 133만6000대로 선두를 기록했다. 이어 예스24 eBook(98만1000대), 교보 eBook(67만8000대), 알라딘 전자책(51만6000대) 순으로 나타났다.  
 
MAU는 밀리의 서재(35.25%), 알라딘 전자책(30.81%), 예스24 eBook(25.38%), 교보 eBook(25.22%) 순으로 집계됐다.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일은 오는 22일인 가운데 밀리의 서재 외 전자책 앱은 예스24 eBook·알라딘 전자책·교보eBook 등이 있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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