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국토교통부(국토부)는 오는 9일부터 12월 20일까지 30일간 동절기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전국 건설공사 현장 가운데 2460곳을 대상으로 국토부·국토안전관리원·한국도로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국가철도공단 등 총 1222명의 점검 인원을 투입한다. 이번 점검대상 시설물에는 건축물·철도·지하철·도로·택지·공항 등 국토부 소관 건설 현장도 들어간다.
특히 도심지에서 유동인구가 많거나 공사장 인근에 시설물이 밀집한 현장을 중심으로 공사장 주변의 안전관리대책과 통행안전시설 설치 이행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겨울철 건설공사 사고가 많은 콘크리트 타설과 양생을 진행하는 건설현장, 하도급사가 많이 참여하고 있는 현장도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이상일 국토부 기술안전정책관은 겨울철에는 건설안전에 대한 관심 부족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국토부가 산하기관과 함께 철저하게 건설현장을 점검할 계획이라며 이번 점검을 통하여 부실시공이 적발된 현장은 무관용 원칙으로 관련 법에 따라 처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휴젤, 상반기 매출 2000억원 돌파…사상 최고 기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홍진경, 22년 만에 이혼…유튜브서 입장 밝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 푹 김건희 "아무 것도 아닌 제가 심려끼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홈플러스 4개점 인수 관련 대출 5800억, 만기 1년 연장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