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AI로 사진 보정까지’… SKT, 더 똑똑해진 ‘에이닷’ 공개

AI 보정·합성 기술로 AI 페이스, AI 마스크 등 사진 편집 용이

 
 
 
SK텔레콤은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에이닷 포토)’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 SKT]
SK텔레콤은 성장형 AI 서비스 ‘A.(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에이닷 포토)’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SKT는 지난 7월에 이은 에이닷의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TV’나 ‘게임’은 물론 모바일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진’에 이르기까지, 에이닷 하나로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AI 컴퍼니’의 비전을 강조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닷 포토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의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 추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KT 관계자는 “에이닷 포토는 사진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 위주로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며 “평소 사진 편집이 서툴렀던 이용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다양한 게임을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A. game(에이닷 게임)’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있어 할 만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추가하고, 캐주얼 게임들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하는 등 게이머들이 자존심을 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콘텐츠를 강화했다.
 
향후에는 사용자가 카테고리 또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하거나, A. 콘텐츠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퀴즈 게임을 더 고도화 할 예정이다. 아울러 리더 보드도 높은 순위에 대한 보상을 도입하고 적용 게임을 확대할 계획이다.
 
본인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A. tv(에이닷 TV)’ 또한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인 ‘AI PLAY’를 선보인다.
 
AI PLAY는 주요 줄거리만 빨리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AI가 의미 있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영상을 자동 스킵하며 요약 시청하는 기능이다. 에이닷 TV를 시청하는 중 ‘AI PLAY’ 버튼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온오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시청 중 ‘정주행’ 버튼 선택 시 해당 콘텐츠의 모든 에피소드들을 몰아서 시청하는 ‘정주행’ 채널과 ‘선호도 입력’, ‘최근 시청중인 채널’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들을 추가했다.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에서는 이용 고객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규 기능들도 대거 선보였다.
 
먼저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는 ‘루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예를 들어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오늘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이어서 알려주는 식이다.  
 
그 밖에도 기존 사용하던 ‘구글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외부 캘린더 연동 관리’를 추가해 ‘에이닷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 일정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향후에는 iCloud 캘린더, 아웃룩, 삼성 캘린더 등과도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상호 SKT CTO는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는 그 동안 에이닷을 이용해 온 고객들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T가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7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교보증권, 지속가능 경영 실천 위한 ‘ESG경영 추진방향’ 논의

2글로벌 기업들의 기술 경연장 CES 2025…미래 흐름 예측할 수 있어

3‘남용우려 비급여’ 가격 관리·본인부담 90% 이상으로

4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 라돈 등 방사성물질 안전성 시험 통과

5“수십년 걸려” vs “당장 구현 가능”...양자컴퓨터 상용화 논쟁 이어져

6“금빛 새해 맞이하세요”...갤러리아, 신년 골드 이벤트

7신한은행,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 모바일 신청 오픈

8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장중 2530선 돌파

9‘19금 연타’ 박지현, 또 통했네…‘동화지만 청불입니다’ 신작 1위 찍었다

실시간 뉴스

1교보증권, 지속가능 경영 실천 위한 ‘ESG경영 추진방향’ 논의

2글로벌 기업들의 기술 경연장 CES 2025…미래 흐름 예측할 수 있어

3‘남용우려 비급여’ 가격 관리·본인부담 90% 이상으로

4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 라돈 등 방사성물질 안전성 시험 통과

5“수십년 걸려” vs “당장 구현 가능”...양자컴퓨터 상용화 논쟁 이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