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아우터는 짧게, 부츠는 길게”…판매 높은 겨울 패션은?
G마켓, 10월 12일~11월 13일 겨울의류 판매 분석
짧은 기장 아우터 판매량 높고, 부츠 판매량 2배↑

G마켓은 최근 한 달간(10월 12일~11월 13일) 겨울 의류 판매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전체적으로 고른 신장세를 보였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엔데믹 첫 연말을 맞아 추운 날씨에도 외출이 활발해져 멋내기 좋고 활동하기 편리한 짧은 기장의 아우터 판매량이 높고, 함께 코디하기 좋은 부츠도 인기란 설명이다.
G마켓에 따르면 먼저 ‘브랜드 여성의류’ 판매가 78% 신장했다. 그중 코트 판매가 56% 증가했으며, 하프코트(43%), 퍼·모피코트(60%)가 잘 팔렸다. 무스탕·가죽자켓과 퍼 베스트 판매 역시 각각 75%, 45% 증가했다. 바람막이, 집업, 패딩·다운점퍼는 각각 100%, 98%, 45% 늘었다. 아우터 안에 매치해 보온성과 스타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베스트·패딩조끼(90%)도 판매량이 높았다.
‘남성의류’ 판매량 역시 전체적으로 72% 상승했으며, 가디건·니트·조끼가 124%, 가죽자켓·무스탕이 116%로 크게 늘었다. 후드·집업점퍼는 53%, 패딩점퍼와 바람막이 점퍼는 각각 60%, 80% 올랐다. 블루종·항공점퍼는 3배 이상(233%) 증가세를 보였고, 코트는 68% 상승했다. 브랜드 남성의류 역시 2배 가까이(95%) 신장했는데, 그 중 모직자켓(345%), 폴라니트(177%), 패딩·다운코트(112%) 등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G마켓 측은 아우터에 함께 코디하기 좋은 ‘부츠’ 판매량도 높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여성부츠·워커가 2배 가까이(96%) 올랐는데, 롱부츠는 86%, 앵클부츠는 75% 신장했다. 발등을 감싸주는 부티 역시 4배 이상(345%) 늘었다. 워커힐과 플랫워커는 각각 73%씩, 보온성 좋은 털부츠와 패딩부츠는 각각 86%, 41% 증가했다. 남성부츠·워커 역시 79%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겨울 외출복 등 패션 수요가 전체적으로 크게 늘어났고, 특히 숏패딩이나 하프코트, 점퍼 등 짧은 기장의 아우터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각종 부츠 판매량도 큰 폭으로 오르는 추세다”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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