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올겨울 아우터는 짧게, 부츠는 길게”…판매 높은 겨울 패션은?
- G마켓, 10월 12일~11월 13일 겨울의류 판매 분석
짧은 기장 아우터 판매량 높고, 부츠 판매량 2배↑

G마켓은 최근 한 달간(10월 12일~11월 13일) 겨울 의류 판매 신장률을 분석한 결과 전체적으로 고른 신장세를 보였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엔데믹 첫 연말을 맞아 추운 날씨에도 외출이 활발해져 멋내기 좋고 활동하기 편리한 짧은 기장의 아우터 판매량이 높고, 함께 코디하기 좋은 부츠도 인기란 설명이다.
G마켓에 따르면 먼저 ‘브랜드 여성의류’ 판매가 78% 신장했다. 그중 코트 판매가 56% 증가했으며, 하프코트(43%), 퍼·모피코트(60%)가 잘 팔렸다. 무스탕·가죽자켓과 퍼 베스트 판매 역시 각각 75%, 45% 증가했다. 바람막이, 집업, 패딩·다운점퍼는 각각 100%, 98%, 45% 늘었다. 아우터 안에 매치해 보온성과 스타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베스트·패딩조끼(90%)도 판매량이 높았다.
‘남성의류’ 판매량 역시 전체적으로 72% 상승했으며, 가디건·니트·조끼가 124%, 가죽자켓·무스탕이 116%로 크게 늘었다. 후드·집업점퍼는 53%, 패딩점퍼와 바람막이 점퍼는 각각 60%, 80% 올랐다. 블루종·항공점퍼는 3배 이상(233%) 증가세를 보였고, 코트는 68% 상승했다. 브랜드 남성의류 역시 2배 가까이(95%) 신장했는데, 그 중 모직자켓(345%), 폴라니트(177%), 패딩·다운코트(112%) 등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G마켓 측은 아우터에 함께 코디하기 좋은 ‘부츠’ 판매량도 높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여성부츠·워커가 2배 가까이(96%) 올랐는데, 롱부츠는 86%, 앵클부츠는 75% 신장했다. 발등을 감싸주는 부티 역시 4배 이상(345%) 늘었다. 워커힐과 플랫워커는 각각 73%씩, 보온성 좋은 털부츠와 패딩부츠는 각각 86%, 41% 증가했다. 남성부츠·워커 역시 79%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겨울 외출복 등 패션 수요가 전체적으로 크게 늘어났고, 특히 숏패딩이나 하프코트, 점퍼 등 짧은 기장의 아우터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각종 부츠 판매량도 큰 폭으로 오르는 추세다”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찰리 헐의 ‘벌크업’ 우승! 근육질 골퍼, 집념으로 코스 초토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여신' 페이지 스피라넥, 팬과 언론 모두 홀린 화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사상 첫 3400선 웃돌며 마감…4거래일 연속 최고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문어발 확장의 부메랑…스마트스코어 정성훈 회장 피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MSCI+FTSE 겹경사...의미와 전망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