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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가 전한 따뜻한 디지털…고령층 리터러시 교육 진행

스마트폰·키오스크 사용과 치매 예방 교육 진행

 
 
[사진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교육 취지에 대해 “IT서비스 기업으로 사회 문제에 공감, 서울디지털재단과 사회적기업 캐어유와 함께 시니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디지털 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영화관·음식점·기차역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무인 단말기(키오스크) 도입이 확대되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령층도 느는 추세다.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과 서울디지털재단 어디나 지원단은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강사 교육을 이수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공릉종합사회복지관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서대문구치매안심센터 ▶갈원종합사회복지관 ▶구립청림경로당 등 서울 소재 6곳의 노인사회복지관에 방문해 총 27회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인원은 총 207명이다. 이 중 183명이 봉사자에 참여했다. 시니어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은 크게 ▶스마트폰 사용 ▶키오스크 사용 ▶치매 예방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임직원과 어르신을 일대일 매칭,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향후에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과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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