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의 정점’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 국내 출시
2017년 8세대 팬텀의 부분변경 모델
라이트 터치 디자인·폭넓은 비스포크 옵션 특징
롤스로이스가 새로운 팬텀 시리즈로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든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플래그십 럭셔리 모델인 팬텀 시리즈 II(Phantom Series II)를 공개했다.
팬텀 시리즈 II는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8세대 팬텀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최소한의 변화를 요구한 고객들의 의견이 반영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폭넓은 비스포크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세련된 수평선을 추가해 신선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그릴에 섬세하고 기하학적인 변형을 줌으로써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RR’ 배지와 환희의 여신상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여기에 복잡한 레이저 컷 베젤이 적용된 헤드 라이트를 탑재해 어두운 밤에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뿜어낸다.
롤스로이스 특유의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굵은 C필러는 물론 환희의 여신상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우아한 라인은 그대로 유지된다. 전면부 휀더부터 리어 램프까지 이어지는 ‘스플릿-벨트(Split-belt)’ 라인은 차량의 비율을 강조한다. 과감하게 깎아낸 ‘와프트 라인(Waft line)’은 드라마틱한 음영을 만들어 롤스로이스 고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 승차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차량의 측면을 완성하는 휠 세트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3D 밀링 기법으로 제작된 스테인리스 스틸 휠은 전체 또는 부분 광택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1920년대 롤스로이스의 낭만을 떠올리게 하는 디스크 휠을 선택할 수도 있다. 광택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디스크 휠은 블랙 래커로 마감한 것이 특징이다.
실내에서는 직접 운전을 선호하는 고객층이 증가함에 따라 미세하게 두꺼워진 스티어링 휠이 눈에 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차량과 운전자가 연결된 느낌을 강화하면서 더욱 즉각적인 반응을 전달한다.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는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해 조용하면서도 매끄러운 가속을 선보인다. 1700 RPM에서 최대 91.8kg·m(유럽기준: 90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고 출력은 563bhp이다.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팬텀 시리즈II 스탠타드 휠베이스 7억1200만원, 팬텀 시리즈II 익스텐디드 휠베이스 8억2600만원(VAT포함)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은 “팬텀은 시간이 흘러도 불변하는 럭셔리의 상징이자 기준 그 자체인 모델”이라며 “최고의 디자인과 세심한 엔지니어링 그리고 장인 정신의 결합을 상징하는 가장 롤스로이스다운 롤스로이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팬텀 시리즈 II는 보다 젊은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스타일을 절묘하게 변화시켰다”며 “팬텀이야말로 굿우드 장인들이 고객 각자의 취향에 맞춘 걸작을 제공할 수 있는 궁극의 캔버스”라고 덧붙였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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