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업계 ‘월드컵 특수’ 톡톡...월드컵 韓 첫 경기날 매출 급증
치킨 가맹점 매출 전월 대비 200% ↑
주문량 폭주...배달 지연·주문 실패 속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첫 경기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저녁 늦게 시작한 이번 축구 경기 시간에 맞춰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며 치맥을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가 펼쳐진 지난 24일 축구 경기에서 당일 매출이 전월 동일 대비 200%, 전주 동일 대비 130%, 전년 동일 대비 140% 증가를 기록하며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bhc 측은 “가맹점 매출 증가를 견인한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비롯해 맛초킹과 골드킹 등의 주요 메뉴”라고 말했다.
같은 기간 교촌치킨의 가맹점 매출은 전주 대비 110%, 전월 대비 1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너시스BBQ 매출은 전월 동기 170% 늘어났다. BBQ 관계자는 “특히 신제품인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자소만)’ 주문이 집중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4일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대회 첫 경기로 시작 전부터 큰 기대감을 모았고 특히 부상에도 불구하고 출전을 확정한 손흥민 선수와 최근 아시아권 팀들의 선전 등으로 인해 모든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경기 시작 전부터 치킨 주문량은 폭주했고 배달 지연 및 주문 실패 사례도 속출했다. 교촌치킨은 서버 과부화 현상까지 발생해 배달을 일시 중단했고 BBQ도 예상 접속자가 몰려 시스템이 한동안 느려진 것으로 전해진다.
치킨업계는 한국 대표팀의 주요 경기가 밤 시간대에 열리는 만큼 남은 경기에서도 치킨주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업계 관계자는 “저녁 늦게 시작한 이번 경기에 맞춰 주문이 폭주한 걸로 보인다“라며 ”국가 대표팀의 일정이 남아있는 만큼 주문량 소화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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