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대 과잠바 모티브...패키지 디자인
크림슨 배경에 호랑이 마크 등 새겨

편의점 CU가 지난 2월 출시한 '연세우유 생크림빵' 흥행에 힘입어 고려대학교 '고대빵'과 협업한 사과잼 페스츄리 제품을 선보인다.
CU는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프리미엄 빵인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는 CU가 자체 개발한 사과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고당도 사과를 잘게 썰어 설탕과 레몬, 계피가루를 넣고 졸여 만든 달콤한 사과잼 필링과 팥앙금을 롤 페스츄리 안에 넣었다.
해당 상품은 CU의 빵 담당 상품기획자(MD)와 상품 개발팀이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수십 회에 걸쳐 생산한 시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는 고려대학교 과 잠바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했다. 고려대학교를 상징하는 교색에 호랑이 마크와 고려대학교 영문명 ‘KOREA UNIV’ 문구를 새겨 협업 상품임을 강조했다.
CU는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 출시를 시작으로 이후 고객 반응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CU의 올해(1~11월) 디저트 구매 고객의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20대와 30대가 각각 31.5%, 27.9%로 전체 고객의 60%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CU가 대학교와 공식 협업한 첫 상품으로 높은 완성도와 차별화된 품질의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수많은 연구와 노력을 쏟았다”며 “최근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참신한 신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MZ세대 공략" 뉴트리, 지노마스터 ‘Time to G’ 캠페인 온에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키움, 프로야구 발전 저해 행위 중단하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끌 후폭풍 무서워”…고가 아파트 포기하는 계약자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