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물병원 대상 판매·마케팅 서비스 진행

베텍코리아는 전국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의약품 유통 판매·마케팅 등 진행하는 기업 간 거래(B2B) 업체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물병원 전용 이커머스 플랫폼 ‘블루벳(Blue Vet)’ 지난 5월 출시했다.
블루벳은 동물병원 전용 폐쇄형 온라인몰이다. 동물병원과 수의사를 대상으로 의약품과 의료소모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회사 측은 “동물병원이 신뢰할 수 있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AI 서비스로 차별화 포인트를 뒀다”며 “필요한 의약품을 24시간 간편 주문과 국내 전역 어느 지역에서나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주문한 의약품들은 의약품 유통관리 기준(KGSP) 인증에 품질 관리를 통해 동물병원까지 안전하게 배송된다.
AI 케어 서비스인 ‘블루벨(Blue Bell)’도 운영하고 있다. 각 동물병원의 의약품 구매패턴·성향·주문 관련도·검색데이터 등을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가공해 전달한다. 이를 기반으로 재구매 사전 알림·의약품 추천·정보제공·의약품 품절 사전 알림·의약품 유효기간 사전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베텍코리아는 코로나19 이후 의료업계 불어온 비대면 바람을 기회로 인식, 온라인 기반의 원스톱 통합구매가 가능한 블루벳 플랫폼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며 “2022년도 아기유니콘성장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돼 팁스 추천 및 후속 라운드 동반 투자 등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윤 베텍코리아 대표는 “블루벳은 동물병원이 필요한 지점을 정확히 공략한 데이터 기반의 AI 동물의약품 통합구매 플랫폼”이라며 “이번 투자금을 통해 안전재고(safety stock) 확보 기간을 늘려 고객들에게 더욱 원활하게 의약품을 공급하고, 적극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통해 입점 제약사와 동물병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유상임 “SKT 위약금 면제, 6월말 조사결과 발표 후 판단"(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김수현 측, 故 김새론 유족·가세연 추가 고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마카오 보내준다고?”…'경품성지' 입소문에 핫해진 코엑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기적 감사인 지정이 되레 투자자 혼란 가중…“명확한 지침 필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반기 기네스는 따놓은 당상” 이수앱지스, 이라크 공급 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