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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티드’ 만든 GFFG, 300억 투자 유치…“신사업 확대·인재 채용”

알토스벤처스·쿼드자산운용 참여

 
 
GFFG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 GFFG]
푸드&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플랫폼 기업 GFFG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GFFG의첫번째 투자유치로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쿼드자산운용이 함께했다.
 
GFFG는 2015년 설립된 외식 전문기업이다. 국내 도넛 열풍을 몰고온 ‘노티드’를 중심으로 다운타우너·리틀넥 등 총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올해에는 ▶애니오케이션 ▶키마스시▶오픈엔드 등을 오픈했다.  
 
GFFG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점으로 ▶복합문화 매장 출점 ▶신규 브랜드 개발 ▶온라인 커머스 확대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한다. 업무 환경과 조직을 재정비하고, 우수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GFFG는 국내 F&B 시장에서 다양한 맛과 콘셉트를 지닌 브랜드를 론칭하고 인큐베이팅하며 온라인 바이럴을 오프라인 수요로 잇는 브랜드 플랫폼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또 GFFG의 푸드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과 협업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GFFG ‘노티드’는 카카오·롯데제과·GS25·삼성전자·무신사·SPAO·신한카드와 함께 음식·굿즈·리빙제품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회사 측은 매년 2배가량 매출이 늘면서 지난해 매출은 약 7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GFFG는 올해 노티드와 호족반 미국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달에는 베이커리 전문 신규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해외에서 한국의 문화 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한 만큼 오프라인 기반의 F&B 산업 역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첫 번째 투자를 발판 삼아 해외에 첫발을 내디딜 준비를 하는 등 신사업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사세 확장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GFFG팀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고객과 직원의 만족을 최우선가치로 여기며, 기존 브랜드의 지속성과 새로운 트렌드 발굴을 게을리하지 않는 팀이기에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K-Food의 가능성과 가치를 증명해낼 수 있는 회사라 생각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연서 기자 yonso@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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