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아마존서도 빛난 ‘K-뷰티’…“블랙 프라이데이에 역대 최대 성과 기록”
- 美아마존서 국내 뷰티·패션·가정용품 인기
K-팝 아이돌들이 직접 선택한 제품 판매 전략
어뮤즈·조선미녀·달바 등 높은 매출 기록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동안 전 세계의 구매자들은 아마존에서 수억 개 이상의 상품을 구매했고 미국 아마존에서 국내 입점 기업들의 최고 판매 카테고리는 뷰티, 패션, 가정용품, 완구류 등이 차지했다.
특히 아마존 입점 국내 브랜드 중 K-뷰티 브랜드들의 성과가 특히 돋보였다. 아마존 측에 따르면 K-뷰티의 주요 인기 제품군인 기초 화장품뿐 아니라 K-메이크업 트렌드에 민감한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한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었다.
올해 아마존에 처음 입점한 국내 비건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는 이번 행사 기간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 K-팝 아이돌 메이크업 등의 키워드가 강세인 점에 주목해 브랜드 모델인 레드벨벳 슬기의 선택 제품으로 구성된 미국 아마존 독점 기프트 세트 등 아마존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구성과 가격의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어뮤즈 측 담당자는 “키워드 광고와 프로모션을 적극 시행한 결과,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에 사상 최고 일 매출 및 월 매출을 달성해 올해 7월 진행된 아마존의 연례 쇼핑 이벤트 ‘프라임 데이’ 당시의 일 매출 최고 기록보다 약 146%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통 한방 성분을 활용한 제품을 판매하는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Beauty of Joseon)도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를 통해 기존 일 평균 매출보다 15배 이상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방 성분이 다소 생소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적인 특징을 살린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단 설명이다.
조선미녀 측은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첫 참여인 만큼 브랜드 인지도 증대와 주력 상품들의 카테고리 순위 상승을 목표로 했고,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맑은쌀 선크림’의 더블기획 세트와 단품이 각각 선크림 부문 1위, 3위를 차지했고 ‘인삼 아이크림’이 아이크림 부문 4위를 달성하는 좋은 결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달바(d’Alba) 역시 이번 행사 첫날 매출이 올해 일 평균 매출보다 846% 상승했다. 달바 측은 “광고 예산을 평소 대비 크게 증대했을 뿐만 아니라, 유입 대비 전환율이 크게 상승해 광고 수익률이 개선됐다”며 “프로모션 기간에 마케팅 비용을 무리하게 증가시키는 경우 수익성이 저하되기 쉬운데 사전에 아마존 글로벌셀링 팀으로부터 컨설팅을 지원받아 상품 페이지를 개선한 점이 전환율 상승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