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자문부터 계좌설계까지…NH투자증권, 연금솔루션 서비스 내놨다
선호도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 지원
향후 퇴직연금 솔루션도 출시 계획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연금계좌 운용하거나 새롭게 연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의 연금솔루션 서비스는 복잡한 투자과정을 싫어하는 고객들에게 종합패키지 상품처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연금 투자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매수할 수 있고, 해당 상품들은 주기적으로 리밸런싱(투자 비중 및 종목 변경)까지 이뤄진다. 고객은 자문형 상품, 펀드, 혹은 로보어드바이저 등 본인에게 맞는 포트폴리오 투자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은 ▶사계절 포트폴리오 ▶국민연금 따라하기 ▶인컴형 포트폴리오 ▶글로벌 자산배분 등 여러 컨셉의 투자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종목을 삭제 또는 추가하거나, 투자비중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고객이 관심 있는 여러 펀드, ETF의 과거 투자 성과를 분석하고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 후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연금솔루션 서비스의 특징이다. 이미 연금 계좌를 운용 중인 고객이라면 본인의 연금 계좌의 과거수익률을 함께 비교해 운용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했다. 연금저축계좌는 저축금액으로 ETF나 펀드 등의 상품을 매수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일부 저축금액에 대해서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품 매수나 투자위험 관리 등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도 많았다.
이에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연금 계좌 운용을 지원할하기로 했다. 특히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장기 투자해야하는 연금 자산은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며, 이에 대한 투자 가이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본인의 연금 자산 성과를 다른 상품 및 지수와 비교해 보는 투자 분석에서 시작해야 하며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경보 기자 pkb2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서울보증보험, 몸값 대폭 낮췄지만…여전한 구주매출 부담
2“성과급 전쟁”...노사 분쟁한 SK하이닉스부터 기 살리기 나선 삼성까지
3뉴욕유가, 트럼프 "유가 낮출 것" 강조에 하락…WTI, 0.6%↓
4“저녁 있는 삶 생겼다”...변화의 바람 부는 hy 변경구號
5中 ‘푸른 고래’ 딥시크 등장...“미국 급해지고, 한국 반사이익”
6인도 10억 중산층 타깃한 'K-핀테크' 밸런스히어로 ...성공키 2가지
7쏟아지는 ‘붉은 가전’...韓 안방 장악하는 ‘레드 테크’
8전기차로 가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된다면…가성비로 무장한 EX30 어때요?
9코스피, 사흘째 상승해 2536 마감...딥시크·관세충격 직전 수준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