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모델링·재개발·가로주택사업 등 대형 수주 확대
타운화 전략으로 서울 브랜드타운 확보 입지 강화

코오롱글로벌은 올 한 해 동안 도시정비사업에서 총 13건을 수주하면서 1조4004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업별로는 ▶재개발 2건(3610억원) ▶리모델링 1건(3779억원) ▶소규모재건축 2건(1557억원) ▶가로주택정비사업 8건(5057억원)이다.
도시정비사업에서 브랜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경쟁사들이 하이엔드 브랜드를 내세우는 가운데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단일 브랜드로만 승부해 이룬 성과다.
특히 서울 수주 실적이 가장 돋보인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해 서울 강북구에서 번동 1~5구역을, 올해 번동 6구역까지 총 6개 사업장을 연계로 수주했다. 코오롱글로벌은 서울 내 1300가구 이상의 브랜드타운을 확보하고 브랜드 입지를 견고히 다졌다.
최근 번동 7~9구역도 모아타운으로 지정되면서 조합 설립을 추진하는 등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타운화 전략에 박차를 가하는 코오롱글로벌의 추가 수주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의 1조 클럽 입성에 결정적인 호재로 작용한 것은 단군 이래 최대 리모델링 사업으로 꼽히는 ‘창원 성원토월그랜드타운’이다. 코오롱글로벌은 올해 대형사들만의 리그라 꼽히는 리모델링 사업에서도 수주 실적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코오롱글로벌은 내년에도 지역주택조합과 공동개발을 통해 고수익을 유지하면서 도시정비사업을 확대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비슷한 도급순위 건설사들이 올해 도시정비사업에서 1조 아래 실적을 거둔 데 반해 당사는 올해 대형 사업장 수주로 수주금액이 크게 늘었다“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속 수주로 브랜드 노출을 확대하는 동시에 지방 핵심 지역에서 수익성 높은 사업지를 발굴하고 공공·신탁·리츠 등 수주 방식을 다각화하면서 안정성도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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