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백에 상륙한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김치·베이컨, 채식버거도 선보인다
3월에 현대百 무역센터점에 아시아 1호점 오픈
기존 고든램지 버거보다 저렴한 캐주얼 버전
채식버거부터 키즈메뉴까지 다양하게 구성
[이코노미스트 김채영 기자]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아시아 1호점이 국내에 상륙했다.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는 영국 출신의 스타 셰프 고든 램지가 만든 캐주얼 콘셉트의 버거 브랜드로, 한국이 첫 번째 해외 진출국으로 선정됐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서 영국 스타 셰프 고든램지가 만든 캐주얼 콘셉트 버거 브랜드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매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영국 론칭 후 첫 해외 매장이자 아시아 최초 매장이다.
이번 무역센터점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는 미쉐린 스타 셰프인 고든램지의 레시피로 구현하는 다이닝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수제 버거 레스토랑이다. 14만원짜리 버거로 유명한 기존 ‘고든램지 버거’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캐주얼 버전의 레스토랑으로, 일반적인 버거 브랜드 매장과 달리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서빙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측에 따르면 약 200㎡(60평) 규모의 무역센터점 매장에서는 김치와 베이컨이 들어간 ‘코리안 스매시 버거’, 소고기 패티 기반의 ‘O.G.R 버거’, 프라이드 치킨을 활용한 ‘J.F.C 버거’ 등 총 7가지 버거와 감자튀김, 음료 등이 판매된다.
여기에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채식주의자와 아이들을 위한 채식 버거 및 키즈 메뉴, 디저트 등이 더해졌단 설명이다. 구체적인 메뉴 구성과 가격대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역센터점 인근 직장인과 백화점 방문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패스트푸드점보다는 고급스럽지만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캐주얼 분위기의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이미지와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고객층이 맞아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갈수록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는 고객 니즈에 맞춰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에서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수제버거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강남 일대가 버거 격전지로 떠오르며 다양한 해외 버거 브랜드들이 하나둘씩 들어오고 있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지난해 11월 신논현역 인근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 글로벌 1호점을 오픈했다. 미국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도 2년 만에 한국 시장에 돌아왔고,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도 올해 초 강남 지역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백화점은 오는 3월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서 영국 스타 셰프 고든램지가 만든 캐주얼 콘셉트 버거 브랜드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매장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영국 론칭 후 첫 해외 매장이자 아시아 최초 매장이다.
이번 무역센터점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는 미쉐린 스타 셰프인 고든램지의 레시피로 구현하는 다이닝 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수제 버거 레스토랑이다. 14만원짜리 버거로 유명한 기존 ‘고든램지 버거’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캐주얼 버전의 레스토랑으로, 일반적인 버거 브랜드 매장과 달리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서빙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측에 따르면 약 200㎡(60평) 규모의 무역센터점 매장에서는 김치와 베이컨이 들어간 ‘코리안 스매시 버거’, 소고기 패티 기반의 ‘O.G.R 버거’, 프라이드 치킨을 활용한 ‘J.F.C 버거’ 등 총 7가지 버거와 감자튀김, 음료 등이 판매된다.
여기에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채식주의자와 아이들을 위한 채식 버거 및 키즈 메뉴, 디저트 등이 더해졌단 설명이다. 구체적인 메뉴 구성과 가격대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역센터점 인근 직장인과 백화점 방문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패스트푸드점보다는 고급스럽지만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캐주얼 분위기의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국내 프리미엄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이미지와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고객층이 맞아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갈수록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는 고객 니즈에 맞춰 신규 브랜드를 지속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에서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수제버거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강남 일대가 버거 격전지로 떠오르며 다양한 해외 버거 브랜드들이 하나둘씩 들어오고 있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은 지난해 11월 신논현역 인근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슈퍼두퍼’ 글로벌 1호점을 오픈했다. 미국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도 2년 만에 한국 시장에 돌아왔고,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도 올해 초 강남 지역에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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