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한국조선해양, 9714억원 규모 LNG 운반선 3척 수주
- “전 세계 첫 LNG 운반선 수주…2026년 인도 예정”

이번에 수주한 LNG 운반선은 길이 299.8m, 너비 48.9m, 높이 26.9m 규모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6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LNG 운반선을 수주하게 됐다.
한국조선해양은 2017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LNG 운반선을 수주하는 등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에서 발주된 LNG 운반선 총 173척 가운데 44척을 수주했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는 지난해 9월 발표한 ‘클락슨 포캐스트 클럽(Clarksons Forecast Club)’에서 올해 LNG 운반선 발주가 83척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LNG 운반선 발주 문의가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 LNG 운반선 등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수주에 집중해 수익성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본대출' 다시 꺼내든 이재명…금융권 "리스크 부담은 누가 지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노정의 배현성 결별 암시? "관심 있는 선배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다이아 목걸이에 돈다발…檢, `尹 부부-건진 커넥션` 정조준(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