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연말정산 하려다 개인정보 털릴 수도…국세청 사칭 악성 메일 보니
- 포털사이트 위장 로그인 화면 통해 계정 정보 탈취
"이메일로 세무조사 출석 및 자료 요구 안해… 즉시 삭제해야"
17일 국세청에 따르면 ‘국세청 세무조사 출석요구 안내통지문’ 등의 문구가 포함된 악성 이메일이 최근 유포되고 있다. 해당 이메일의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포털사이트로 위장한 로그인 화면으로 연결되고, 여기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정 정보가 탈취된다고 국세청은 설명했다.
국세청은 이 같은 악성 이메일이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해당 메일 차단을 요청했다. 또 국세청 홈피이지 등에 주의 안내문을 게시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에 나섰다.
국세청 관계자는 “국세청은 이메일을 통해 세무조사 출석요구 안내나 연말정산과 관련해 일체의 자료 요구 등을 하지 않는다”며 “사칭하는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수신하면 피해 예방을 위해 반드시 삭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천장 뚫는 국제 금값…5300달러도 돌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단독]‘결혼 전제 열애설’ 신수지 “상견례도 안 해봤는데…오보다”(인터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尹 어게인" 또 사상 초유…전직 대통령 부부 나란히 실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건설근로자공제회 새 이사장 모집…퇴직공제금 인상 추진되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골관절염 치료제, FDA 허가 따놓은 당상인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