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현대건설, 파트너 손잡고 동남아·아프리카 신시장 개척한다
- 세계 최대 건설사 CSCEC 그룹과 전략적 MOU체결

[이코노미스트 민보름 기자] 현대건설이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제3국 인프라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닦았다.
현대건설은 7일(현지시각) 싱가포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중국건축 제6공정국 유한공사(CCSEB)와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과 왕진 CCSEB 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CCSEB는 2021년 매출액 기준 세계 1위 건설사인 중국건축공정총공사(CSCEC)의 주요 그룹사 중 하나로 건축 및 사회 인프라 건설, 부동산 투자개발 등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필리핀과 스리랑카, 브루나이에서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현대건설과 CCSEB는 이번 협약에 따라 동남아 지역 인프라 사업에서 협력하고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재원 조달 사업 참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협력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초고층 빌딩을 비롯한 부동산 개발 사업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려 한다.
앞으로 현대건설은 자사의 기술력과 해외건설 노하우를 바탕으로 CCSEB의 세계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그동안 미진출 상태였던 동남아 국가들은 물론, 아프리카 지역 등에서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은 협약식에서 “글로벌 최대 건설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실질적인 성과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양사의 협력이 글로벌 건설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기회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中, 美 입항료 부과 결정에 "필요한 조처할 것" 보복 시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