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예약 상품권 출시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카카오로 ‘호텔 이용권’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호텔 예약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기념일을 호텔에서 보내는 문화가 자리 잡은 분위기를 반영해 간편하게 호텔 이용권을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선물하기를 통해 수도권·주요 관광 도시의 4~5성급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서울신라·롯데·조선·하얏트·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등 25여 곳의 인기 호텔들이 입점했다. 회사는 이를 5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향후 선물하기를 통해 다양한 호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호텔 숙박과 식음료(F&B)를 결합한 선물도 출시한다. 또한 호캉스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각 호텔의 굿즈도 판매할 계획이다.
호텔 예약 상품권은 선물하기 내 호텔예약 카테고리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원하는 일정에 맞춰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특별한 기념일을 맞아 호텔 이용권을 선물하고 싶은 이용자들을 위해 호텔 예약 상품권을 론칭했다”며 “선물 수신자와 발신자 모두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어 선물하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 김창열 "본연의 자세로…희망 이야기할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결혼 발표' 민아 "정말 뜨거웠다" 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