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열이 나요”…‘챗GPT’로 만든 인공지능 챗봇에 물어보니
굿닥, 챗GPT 인터페이스 기반 인공지능 챗봇 출시
질문에 맞는 솔루션 제공…“서비스 친숙도 높일 것”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굿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챗GPT’(ChatGPT)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API)를 도입한 건강 인공지능(AI) 챗봇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로운 챗봇은 굿닥 애플리케이션(앱)의 건강 AI 서비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건강 관련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이 1초 이내 대답한다.
굿닥 관계자는 “인공지능이 즉각 답변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챗봇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챗GPT는 미국의 스타트업 오픈AI(OpenAI)가 출시한 대화형 AI다. 초기 모델인 데다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사용자와 막힘없이 대화하는 AI로 인기를 끌고 있다.
챗GPT는 일반 대중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출시 5일만에 하루 이용자가 100만명을 넘겼고, 두 달이 지나선 1000만명으로 늘었다.
굿닥은 AI 챗봇을 활용해 진료 연계성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AI가 사용자의 질문에 우선 대답한 이후 답변이 충분하지 못하면 ▲비대면 진료 ▲클리닉 마켓 ▲병원 예약 등 굿닥 앱 내 대면 진료와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임진석 굿닥 대표는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굿닥 앱으로 새로운 챗봇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챗봇은 사용자의 질문에 바로 답변하는 만큼 AI가 의료 서비스의 보편성과 친숙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굿닥은 국내 의료 AI 스타트업으로 2012년 설립됐다. 회사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코로나19가 유행한 동안 비대면 진료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주력 제품은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을 검색하고 예약과 접수,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앱이다. 굿닥은 전국 7만여 개 병·의원과 제휴를 맺고, 2만여 개 약국의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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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챗봇은 굿닥 애플리케이션(앱)의 건강 AI 서비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건강 관련 질문을 하면 인공지능이 1초 이내 대답한다.
굿닥 관계자는 “인공지능이 즉각 답변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챗봇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챗GPT는 미국의 스타트업 오픈AI(OpenAI)가 출시한 대화형 AI다. 초기 모델인 데다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사용자와 막힘없이 대화하는 AI로 인기를 끌고 있다.
챗GPT는 일반 대중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출시 5일만에 하루 이용자가 100만명을 넘겼고, 두 달이 지나선 1000만명으로 늘었다.
굿닥은 AI 챗봇을 활용해 진료 연계성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AI가 사용자의 질문에 우선 대답한 이후 답변이 충분하지 못하면 ▲비대면 진료 ▲클리닉 마켓 ▲병원 예약 등 굿닥 앱 내 대면 진료와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임진석 굿닥 대표는 “사용자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굿닥 앱으로 새로운 챗봇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챗봇은 사용자의 질문에 바로 답변하는 만큼 AI가 의료 서비스의 보편성과 친숙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굿닥은 국내 의료 AI 스타트업으로 2012년 설립됐다. 회사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코로나19가 유행한 동안 비대면 진료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주력 제품은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가장 가까운 병원과 약국을 검색하고 예약과 접수,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앱이다. 굿닥은 전국 7만여 개 병·의원과 제휴를 맺고, 2만여 개 약국의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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