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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주유소 픽업 센터 확대 운영

주요 시도별 1개소 이상 늘려

GS칼텍스 주유소 픽업 센터 현황. [사진 GS칼텍스]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GS칼텍스가 이케아 코리아, 굿럭컴퍼니와 함께 물류 거점인 주유소 픽업 센터를 전국 주요 시도에 1개소 이상 확대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주유소 픽업 센터는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심지 소형 물류 허브다. GS칼텍스는 지난 2021년 서울 강남구 삼성로 주유소에서 픽업 센터를 처음 선보인 이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GS칼텍스 주유소 픽업 센터의 주요 입점사인 이케아 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몰 등을 통해 주문한 제품(한 변의 최대 길이가 180㎝를 넘지 않고 부피 0.6㎥ 미만, 무게 100㎏ 이하인 가구 제품)을 자동으로 주소지에 가까운 GS칼텍스 주유소 픽업 센터로 보낸다. 이를 고객이 차량으로 직접 픽업하는 방식이다. 

또 다른 입점사인 굿럭컴퍼니는 여행 짐을 집에서 여행지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주유소 픽업 센터에 각 지역 배송 매니저가 여행 짐을 가져다 놓으면 모아서 공항으로 옮기는 것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주유소는 차량 진입이 용이하고 물품의 보관과 적재가 편리하다”며 “전국적으로 분포돼 있어 물류 거점으로서의 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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