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명 변경으로 업무 추진력 강화
진영수 대표 “iM뱅크·iM샵 지속 고도화”

iM뱅크는 DGB대구은행의 뱅킹서비스 앱이다. 고객 수 152만명으로,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를 표방하며 금융상품 가입, 조회 및 이체 등 은행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및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iM샵’ 서비스도 함께 운영해 다양한 금융 상품 서비스 및 세분화된 고객군 만족을 위한 기술 개발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직명 변경으로 기존 진영수 iM뱅크 본부장이 대표(상무) 직명을 부여 받았다.
진 대표는 “iM뱅크와 iM샵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꾸준히 고객 증가를 이룬 것에 만족하지 않고 ‘Hyper Connect. iM뱅크’ 비전으로 새롭게 출발하고자 한다”면서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고객과 DGB를 연결하고 원활한 채널을 형성하는 iM뱅크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023 Next iM뱅크’ 설계에 들어가 iM뱅크 프로세스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iM뱅크 서울본부 확대를 통해 디지털 신사업 기획·IT개발·서비스 출시 및 마케팅까지 집중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업종의 외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기업과의 제휴 사업도 보다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iM뱅크 본부의 확대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신속한 사업 추진 및 미래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중요한 교두보 역할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금대표 직명의 변화를 시작으로 iM뱅크가 DGB대구은행의 모바일 채널의 역할에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은행 안의 새로운 은행이라는 관점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역량 집중과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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