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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시장 포기한 쿠팡...진출 2년 만에 철수

2021년 6월 진출 ‘퀵 커머스’ 서비스 제공
쿠팡재팬 “서비스 시험운용 결과, 철수 결정”

쿠팡의 배송 차량 모습. [사진 쿠팡]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쿠팡이 일본 시장 진출 약 2년 만에 철수를 결정했다.

11일 니혼게이지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쿠팡재팬은 오는 21일부로 도쿄도 메구로구와 세타가야구 등 일부 지역에서 제공하던 식품 및 생활용품 배송 서비스를 종료할 계획이다.

일본 시장에 진출한 지 1년 9개월 만이다. 쿠팡은 지난 2021년 6월 쿠팡재팬을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이후 최단 10분 만에 물품을 배송하는 퀵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백화점 다카시마야, 잡화점 다이소 등과 협업을 맺고 약 5000개의 상품을 취급해왔다.

쿠팡재팬 관계자는 닛케이 측과의 인터뷰에서 “서비스를 시험적으로 운용한 결과 철수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전자상거래 기업이 일본 시장에서 철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배달의민족도 2014년 라인와우라는 이름으로 일본에 진출했지만 철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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