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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전자상거래 플랫폼 출시

“철강재 내수 판매 강화”

현대제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에이치코어 스토어(HCORE STORE) 화면. [사진 현대제철]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현대제철이 철강재 내수 판매 강화 및 디지털 판매 채널 확보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에이치코어 스토어(HCORE STORE)를 출시하고 시범 운영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이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철근, 형강, 강관 등의 건설용 강재로, 시범 운영 기간에도 제품 구매 및 견적 요청 등의 기본적인 서비스 이용은 가능하다. 

현대제철은 시범 운영 기간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세부 사안들을 보완해 오는 7월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이후 온라인 판매가 자리를 잡으면 판재류 등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한다. 

현대제철은 “에이치코어 스토어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직관적인 용어와 단순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어 지역별 제품 재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며 “제조업체와 유통, 수요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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