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나도 가입될까?”…핀다, ‘청년도약계좌 계산기’ 출시

신청 자격 판단해주고 만기 시 총 수령액 알려줘
가입 가능한 11개 은행 우대금리 자유롭게 비교

대출 대출 전문 핀테크 기업 핀다가 청년도약계좌 출시일에 발맞춰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돕는 ‘청년도약계좌 계산기’를 16일 선보였다. [제공 핀다]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핀다가 ‘청년도약계좌’ 출시일에 발맞춰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돕는 ‘청년도약계좌 계산기’를 16일 선보였다.

청년도약계좌는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공약에서 청년층의 자산 형성 기회를 만들어주겠다며 도입을 약속한 정책형 금융상품으로, 가입자가 5년간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하면 최대 5000만원 안팎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핀다의 ‘청년도약계좌 계산기’는 사용자의 나이와 개인가구 소득 정보를 바탕으로 청년도약계좌 자격 적합 여부를 간단하고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고, 은행별 우대금리를 비교하여 만기 시 총 이자와 함께 수령하는 금액까지 계산해주는 서비스다.

핀다는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고 싶지만 복잡한 자격요건 파악과 이자 계산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의 고민을 손쉽게 해결해준다.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려는 사용자는 생년월일, 병역 이행 기간(병역 이행 시), 개인소득 및 가구소득 정보,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 여부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는 이렇게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만 19~34세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 ▲총급여 7500만원 이하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비대상자 등 청년도약계좌 신청 자격을 갖췄는지 파악할 수 있다. 총급여 기준에 따라 정부 기여금 적용 여부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자신의 자격 요건을 확인한 사용자는 희망하는 월 납입금을 입력하고 은행별로 기본·우대금리를 비교해보면서 만기 시 수령하는 총 금액까지 확인해볼 수 있다. 이후 상품 가입을 원하는 사용자는 ‘가입 가능 은행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청년도약계좌 가입이 가능한 11개 은행 비대면으로 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핀다는 현금흐름 관점에서 사용자들이 최신 정보를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가입 과정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 콘텐츠를 고객에게 발빠르게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청년도약계좌 계산기를 통해 가입이 가능한지, 어떤 은행에서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한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아무 이유 없어' 고속도로서 돌팔매질·직원 폭행까지

2경북 고령군, 2024년 스타기업 및 우수기업인 선정

3분천 산타마을 "백두대간 협곡열차 타고 동화 속 겨울여행 떠나요"

4고려아연, 임시 주총 ‘표 대결’ 앞두고 장중 상한가

5우아한형제들, 서울시와 협력...배민 앱으로 ‘외로움’ 자가 진단

6'부자아빠' 기요사키, 비트코인 '10만달러' 넘으면 팔라더니..."25만달러 간다"고 주장 바꿔

7이승기, 과거 배신했던 만행…김민지 "절대 믿으면 안 돼"

8“고객 보고 1등 향하자”...홍범식 LG유플러스 대표 첫 출근 메시지

9유아인, 이태원 주택 63억에 '급 처분'…'마약 공판' 영향일까

실시간 뉴스

1'아무 이유 없어' 고속도로서 돌팔매질·직원 폭행까지

2경북 고령군, 2024년 스타기업 및 우수기업인 선정

3분천 산타마을 "백두대간 협곡열차 타고 동화 속 겨울여행 떠나요"

4고려아연, 임시 주총 ‘표 대결’ 앞두고 장중 상한가

5우아한형제들, 서울시와 협력...배민 앱으로 ‘외로움’ 자가 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