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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이어 디올도 1000만원 노크, 레이디백 라지 ‘960만원’

1년 만에 가격 인상…미디움도 810만원→895만원
샤넬은 올해 두 차례 가격 올려, ‘클래식 라지’ 1570만원

유럽 명품 브랜드 크리스챤 디올 인기제품인 '레이디백' 모습. [사진 디올 홈페이지 캡쳐]

[이코노미스트 민보름 기자] 샤넬 클래식백(더블 플랩백)에 이어 같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크리스챤 디올의 대표 가방도 곧 ‘1000만원’ 선을 넘길 전망이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날 크리스챤 디올은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인기 제품 가격을 인상해 표기했다. 

디올 제품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레이디백 라지 가격이 기존 880만원에서 960만원으로 약 9% 올랐다. 4~5% 내외에서 한 번 더 가격이 인상되면 1000만원을 넘기게 된다.

라지보다 크기가 작은 미디움이 810만원에서 895만원으로 오르며 900만원에 육박하고 있다. 인상률은 10.5%로 높다. 스몰 역시 750만원에서 820만원으로 앞 자리가 바뀌며 9.3% 인상됐다.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미니 사이즈는 700만원에서 750만원으로 올랐다.

지난해 디올은 1월과 7월, 상하반기에 1차례씩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특히 1월에는 일부 상품 가격을 최대 20%까지 올리기도 했다. 이번 가격인상은 지난해 7월 이후 1년 만이다.

한편 레이디백과 함께 인기 ‘예물가방’으로 꼽히는 샤넬 클래식 플랩백의 한국가격은 1450만원이다. 같은 모델 라지 사이즈는 1570만원이며 스물 사이즈도 1390만원으로 1000만원을 훌쩍 웃돈다. 샤넬은 올해 3월과 5월에도 인기제품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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