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BBQ, 파나마에 2호점 오픈...윤홍근 회장 “K치킨, 북미 성공 신드롬 잇는다”

알브룩점, 오픈 당일 매출 4000달러 기록
"중미 시장 내 K-치킨 인기 입증"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이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 2호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해 매장 인테리어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북미에 이어 중미 파나마에 방문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BQ는 지난 2일, 파나마 2호점인 ‘알브룩점’을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3일 밝혔다. 윤 회장은 글로벌 최대 경쟁사 맥도날드와 KFC 바로 옆에 입점하며 맛과 품질에 자신감을 보였다. 

BBQ 알브룩점이 위치한 알브룩 몰은 중남미 지역 내 최대 규모 쇼핑몰로 파나마 국내 공항과 버스터미널, 지하철 역이 연결돼 유동인구가 많은 초대형 상권이다. 알브룩점은 쇼핑몰을 방문하는 현지 고객 및 관광객 등의 많은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주요 상권으로 손꼽힌다. 알브룩점은 그랜드 오픈한 당일 매출 4000달러를 기록했다.

파나마 시티 최대 규모 쇼핑몰에 오픈한 BBQ 알브룩점에 방문한 현지 고객이 BBQ 마스코트 '치빡이'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너시스BBQ그룹]

지난 5월에 오픈한 파나마 1호점 샌프란시스코점은 오픈 이후 일 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하며 현지 K-치킨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인기 메뉴로는 한국과 동일한 조리과정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살아있는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한국식 양념 소스를 활용한 ‘시크릿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 등이 있다.

윤 회장은 “파나마 매장 확장으로 중남미 진출에 초석을 다져 북미의 K-치킨 신드롬을 남미 지역까지 확산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중미 지역 강화를 위해 현재 파나마에 이어 코스타리카에도 출점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尹,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유가족과 입장

2심상치 않은 친환경차 부진...“그래도 대안은 있다”

3잠실구장에 뜬 신동빈 회장…선수단에 '통 큰' 선물

4하이브리드 뜬다...분주해진 완성차업계

5 신비주의 벗어 던진 고현정…MZ 뺨치는 힙한 패션

6“K-전기차 왜 이래?” 급제동 걸렸다

7“인생은 아름다워~” 라비에벨CC

8가게 점주가 직접 뽑은 ‘최악·최고’ 알바생 유형은?

9드림어스컴퍼니, 1Q 20억원 적자…“AI 기술로 반등할 것”

실시간 뉴스

1 尹,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유가족과 입장

2심상치 않은 친환경차 부진...“그래도 대안은 있다”

3잠실구장에 뜬 신동빈 회장…선수단에 '통 큰' 선물

4하이브리드 뜬다...분주해진 완성차업계

5 신비주의 벗어 던진 고현정…MZ 뺨치는 힙한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