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웹젠,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한국 서비스

‘에이밍(Aiming)’사 개발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한국 퍼블리싱 계약
원작 서브컬처 감성, 게임으로 구현…하반기 출시 예정

웹젠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게임 출시를 준비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 웹젠]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웹젠은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게임 출시를 준비한다고 21일 밝혔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The Eminence in Shadow)’는 글로벌 게임 제작사 ‘에이밍’이 개발한 게임이다. 작년 11월 일본 출시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한 후, 현재까지 호응 속에 서비스되고 있다.

음지에서 정의의 사도가 되기를 원하던 주인공이 이세계 전생 후 강한 힘을 얻고 실제로 어둠의 실력자가 된다는 내용의 인기 라이트 노벨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가 원작이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후속 애니메이션 방영도 예정돼 있다.

웹젠이 준비하는 신작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애니메이션의 세부 연출과 성우들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아낸 서브컬처 게임이다.

게임에서는 원작의 내용에 더해 게임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외전 콘텐츠를 추가해 ‘Master of Garden(마스터오브가든)’이라는 부제도 붙였다. 원작 팬들의 경우 익숙한 원작은 물론, 그간 미공개된 콘텐츠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전투 시 타이밍에 맞춰 협동 기술을 구현하는 ‘스트라이크 콤보’와 캐릭터를 골고루 육성해 사용하는 ‘상성 시스템’ 등 전략적인 전투 방식을 다른 서브컬쳐 게임과 차별화된 특징으로 내세웠다. 게임 시스템 및 콘텐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사업 일정에 맞춰 공개할 계획이다.

현재, 웹젠은 하반기로 예정된 애니메이션 2기의 방영 일정에 맞춰 국내에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개발사와 함께 추가 개발 및 한국 버전 출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한편 웹젠은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와 함께 수집형RPG ‘라그나돌’도 준비하면서 연이어 신작 서브컬처 장르의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직접 개발 중인 또 다른 서브컬처 게임 ‘프로젝트 W’의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데도 집중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뺑소니 혐의’와 ‘음주운전 의혹’에도…가수 김호중, 공연 강행

2 “푸틴, 시진핑과 ‘올림픽 휴전’ 문제 논의”

3尹, 과학계 숙원 ‘R&D 예타’ 폐지 언급…“건전재정, 무조건 지출 감소 의미 아냐”

4‘민희진 사태’ 처음 입 연 방시혁 “악의로 시스템 훼손 안 돼”…법정서 ‘날 선 공방’

5“‘치지직’ 매력에 감전 주의”…팝업스토어 흥행

6“자신감 이유 있었네”…‘AI 가전=삼성전자’에 압축된 전략들

7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총세력장 결정하는 첫 선거 예고

8“트랙스 공짜로 드립니다”...쉐보레, 특별한 행사 연다

9거래소, 미래에셋·신한·KB자산운용 등 ETF 4종목 21일 상장

실시간 뉴스

1‘뺑소니 혐의’와 ‘음주운전 의혹’에도…가수 김호중, 공연 강행

2 “푸틴, 시진핑과 ‘올림픽 휴전’ 문제 논의”

3尹, 과학계 숙원 ‘R&D 예타’ 폐지 언급…“건전재정, 무조건 지출 감소 의미 아냐”

4‘민희진 사태’ 처음 입 연 방시혁 “악의로 시스템 훼손 안 돼”…법정서 ‘날 선 공방’

5“‘치지직’ 매력에 감전 주의”…팝업스토어 흥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