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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은 최우선 가치”...GM,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

사업장 내 안전 확보를 위한 실천 혹은 혁신적인 제안을 한 직원을 선정하는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에 참석한 파이야즈 칸(윗줄 왼쪽에서 네번째) GM 한국사업장 최고안전책임자(CSO), GM 한국사업장 사장, GM 연구개발법인 사장 등 임원진이 수상자로 선정된 직원들을 축하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GM 한국사업장]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본사 포함 전 세계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GM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매년 진행되는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은 GM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전 세계 모든 GM 사업장이 공유하고 실천하도록 기획됐다.

10년째를 맞은 올해의 주제는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다’(Looking back to look ahead)이다. 지난 10년 간 안전 확보를 위한 여정을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자는 의미가 담겼다.

GM 한국사업장도 GM의 글로벌 안전 주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1일부터 전사 안전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한국사업장은 이번 캠페인 주간을 맞아 부평, 창원, 보령 등 전국 사업장의 안전 진단과 현장 안전 점검 및 임직원들의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등 사업장의 안전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점검한다.

파이야즈 칸(Faiyaz Khan) GM 한국사업장 최고안전책임자(CSO, Chief Safety Officer)는 “임직원과 방문자, 협력업체 직원 등 모두가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불안전한 상황에 대해 과감하고 대담하게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안전 캠페인을 통해 개개인의 안전 의식을 돌아보고 보다 향상된 안전 문화를 확립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안전 캠페인 주간 동안 GM 한국사업장에서는 ▲정신건강 증진 심리 상담 ▲혈관 건강도 측정 및 분석 ▲손가락 사고 위험 인지 캠페인 ▲사업장 내 안전 확보를 위한 실천 혹은 혁신적인 제안을 한 직원을 선정하는 ‘세이프티 히어로’ 시상식 등 사내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임직원 스스로가 안전 실천에 대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회사 포털에 공유하는 안전 셀피 챌린지 ▲가족과 함께 안전을 주제로 그림 그리기 ▲안전 사진 콘테스트 등 임직원들의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참여형 이벤트들도 함께 추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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